책 제목 "THE MIND (저자: 하와이 대저택)


어떤 ‘마인드’가 지금 당신을 지배하는가? 세상은 약속이나 한 듯이 경제 불황, 대규모 정리해고, 연봉 동결을 논하며 ‘불안’을 조장하는 듯하다. 그러나 『더 마인드』를 읽고 나면 막연한 불안은 인생에 조금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는 사실을 단번에 깨닫게 될 것이다.

평범한 월급쟁이에서 매달 연봉보다 더 많은 돈을 세금으로 내는 고액 납세자로, 인생의 축을 완전히 틀어버린 저자에 따르면 ‘어떤 무의식의 필터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하는가’에 따라 인생의 방향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실패’, ‘좌절’, ‘망설임’과 같은 틀로 세상을 바라볼 필요가 없다. ‘도전’, ‘부’, ‘희망’을 생각하는 사람은 그 어떤 순간에도 성공할 수밖에 없게 되어 있다. 그리고 이렇게 마인드를 바꾸기를 원한다면 우리가 인식조차 하지 못한 채 흘려버리는 95%의 생각, 즉 무의식을 자신의 목표에 맞게 세팅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그토록 강조하는 ‘무의식 마인드셋’이다.

"

1. 본 것


목차

1. 나는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끌어 당겼는가

2. 부와 성공의 원칙을 인수분해하다

> 제1원칙 무의식에 설치된 가난을 삭제 하라

> 제2원칙 상상을 통해 모의식에 닿아라

> 제3원칙 부를 강하게 끌어 당겨라

> 제4원칙 '불편의 다리'를 건너 원하는 곳으로 가라

> 제5원칙 고립된 자,성공한다."


P.36

"독서가 부자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야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많은저자들은 약속이나 한 듯 똑같은 말을 하고 있었다.

누구나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삶을 만드는 힘은 당신 안(무의식)에 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삶을 제한하고 있는 아의 마인드부터 바꿔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상황을 바꿀 수 있는 힘은 분명 내 안에 있다.


-> 내가 현재까지 삶의 변화가 없다면 기존과 완젼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생각에서부터 기존의 틀을 깨야 한다는거에 충분히 공감한다.그러기 위해 내가 실제로 기존과는 달라진 생각과 행동을 하고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진정 내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는 생각해볼 필요성은 있을거 같다."

P.52 "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더 많은 삶을 원할. 그걸 위해 더 많은 부를 원하라 이를 탐욕이나 세속적인 욕망으로 몰아 붙일 수 없다. 그냥 인간의 본능일 뿐이다. 우리는 모두 더 많은 경험, 풍족함,만족스러움 행복함을 누리기 위해 세상에 태어났다. 더 적은 경험, 부족함, 불만족, 불행, 비루함을 누리고 싶어서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단 한명도 없다.

그러니 부디 욕망하라.


-> 저 말이 많이 와닿는다. 욕심을 내야 그에 따른 생각과 행동이 자연스럽게 따라가는거 같다. 그간 너무 현실에 만족하고 살지 않았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욕망을 감추기 보다 드러내는 것도 필요할거 같다. YOLO 이런건 경제적 자유를 이룬 이후에"


P.82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당신과는 전혀 다른 세상에서 다른 인생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금 당신은 어떤 세상에 살고 있는가? 그리고 어떤 세상에 살고 싶은가? 지금과 다른 세상을 만들고 싶다면, 주변 사람부터 바꿔야 한다. 그리고 꾸준한 반복으로 당신의 무의식에 자리한 '가난 프로그램'부터 지워야 한다.

중산층은 딱 중산층에 머무를 만큼만, 가난한 이들안 딱 가난한 정도에 머무를 만큼만 스스로 생각하고 딱 그 정도 능력까지만 발휘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스스로 한계를 설정해버리는 '셀프 한계 설정'이다.


-> SOFTWARE부터 환경까지 기존과 다른 삶을 살아야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다.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 틀에 가두지 말자"


P.141 "원하는 삶을 상상할. 그리고 현실화하라.

상상만으로도 그는 실제로 목표를 이룬 사람과 정확히 똑같은, 이른바 '뇌 구조'를 갖추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그가 이미 성공을 해본 사람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이제 그의 무의식은 이미 해봐서 익숙한 그 목표로 그를 데려갈 것이다. 한번도 가본적 없는 곳을 찾아가기는 낯설고 힘들지만 일단 한번 '가봤던' 곳을 가는 일은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당신의 뇌가 포기 하지 않는 다는 말은 곧 당신도 포기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법칙에 나오는 'RAS' 개념이 떠올랐다. 결국 내가 원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상상한다면 무의식속에서 그 길을 찾고자 하고 보다 쉽게 그 길을 따라 간다는 것이다. 이전 책에서 읽었듯이 그러기 위해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매일매일 떠올려야 할 것이다."


P.162

"누군가 나에가 부를 끌어당기는 방법을 한 줄로 요약해보라고 말한다면, 나는 '상상하기' 그리고 '감사하기'라고 답 할 것이다. 그러나 소수의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 '모든 것'에 감사한다. 그들은 성공하기 훨씬 전, 정말 가진 게 아무 것도 없던 초라한 시절부터 모든 일에 감사했다. 아주 사소한 일에까지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

1.원하는 삶을 이룬 당신의 모습과 그 상황에 대해 감사하라. 2. 지금 현재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엄청나게 많은것들에 대해 감사하라


-> 매일 목실감을 하고 있지만 왜 해야 되는지에 대해 반신반의 했다면 이 행동이 나한테 부를 끌어당기는 방법이라고 하니 동기 부여가 생기는 느낌이다. 매번 어떤것들에 대해 감사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짜내면서 작성했는데. 보다 사소한거에도 감사한 마음을 갖도로 해봐야 겠다."


P.192 "부를 강하게 끌어 당겨라

목표가 절실하다면 당신은 그것을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행동할 것이다. 여기서 내가 '행동해야 한다'가 아니라 '행동하게 될 것이다'라고 표현 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습관으로 장착하여 매일 실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당신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여러 행동을 자연스럽게 하고 있을 것이다. 옆에서 누가 뜯어 말려도 하게 된다.


-> 내가 진짜 원하는 목표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그 목표에 맞는 행동을 반복함으로써 습관화 하자. 목표를 진짜 구체적이고 내가 원하는 목표로!!"


P.200

"목표가 얼마나 명확한가 이것이 핵심이고 본질이다. 목표가 명확하다면 그리고 스스로 믿는다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시간의 오차에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별것 아닌, 당연히 발생 할 수 밖에 없는 그 오차 때문에 당신이 그토록 원하는 삶을 버리지 마라."


P.268

"진짜 중요한 건 '시작'이 아니라 '시작하는 것'이다. 시작한 소수의 사람만이 성공한다. 이것이 바로 소수의 사람만 성공하는 이유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이 사실을 꼭 기억했으면 한다. 차에 시동을 켜고 움직인 순간 당신은 첫번째 성공을 거뒀고 140미터 직진 후 우회전에

성공한 당신은 이미 두번째 성공을 했다. 그 다음은? 세번째 성공을 할 것이다.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 처음부터 큰 성공은 없다. 단계적으로 밟고 올라가야 한다. 중요한건 시작하는 것이라는 걸 명심하자. 작은것이라도 시작하지 않는다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P.281

"과연 어떤 방식으로 고통스러운 시기를 보내야 할까? 그냥 원래 이렇다'라고 생각하며 가야 한다. 지금 그 과정이 조금 많이 힘들어서 그렇지 당신은 분명 성공하는 중이다.

지금 당신이 유독 그렇게 힘든 이유는 그 과정의 끝에 있는 보상이 말도 안될 정도로 크기 때문이다. 보상이 그 정도는 되어야 인생이 바뀐다. 보상이 그저 그런 수위 '적당한' 것들은

그 과정 역시 '적당한 수준'으로 힘들다. 그리고 그저 적당힌 인생을 살아가기에 적합한 보상만 주어질 뿐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이 과정이 지나면 나는 한 단계 또 성공한다.


-> 이 과정이 힘듦을 받아 들이자. 또한 익숙함을 경계하자. 내가 힘들다고 느끼고 그것을 이겨낼때 성장과 보상이 따라 온다는 것을 생각하자.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는 벙법을 생각하자."


P.335

"당신이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당신이 한 번도 갖지 못한 걸 갖고 싶다면 당신이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걸 해야 한다. 익숙한 곳을 벗어나 익숙하지 않은 곳이 이르기 위해서는 중간에 놓인 '불편의 다리'를 건너야 한다. 이때 몰려오는 감정이 바로 '두려움'이다. 나는 두려움을 비롯한 부정적인 감정을 인지 하는 순간 이렇게 받아들이고자 노력한다. '나는 정말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사람이니까, 내안의 나 또한 엄청나게 거대하다.' 당신의 삶에서 두려움을 작고 쓸모없는 존재로 만들자. 거대한 장벽으로 만들지는 100%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 불편의 다리를 피하려고 우회 하지 말자. 내 자신을 믿고 두려움을 이겨 낼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

2. 느낀점

"쿠쿠브릿님을 통해 추천 받은책.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책이다. 부를 이루기 위한 방법론적인 이야기보다 마인드셋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결국내가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내 주변의 환경부터 생각까지 바꿔야 한다고 말해준다. 특히 생각. 셀프 한계 설정이란 부분에서 많은 생각을 했던거 같다. 그간 내가 현재 삶의 수준내에서 생각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딱 이만큼 살고 있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던거 같다. 가난한 프로그램에 지배당하고 있었나. 이런.. 생각들..틀에 벗어나는 생각을 통해 부자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할거 같다. 특히 내 목표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성은 있을거 같다. 내 의지가 약해질때쯤 다시 한번 꺼내 읽어보자."

3. [본것]기억하고 싶은 문장 (3개내외)

> 상상하라. 더 많은 삶을 원하라.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있다.

> 그리고 꼭 기억하라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어느 날 갑지가 '포텐'이 터지는 일은 절대 없다.

>한 번도 갖지 못한 걸 가지려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해야 한다.


4.[적용할 것] 내 삶에 적용할 부분

> 내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자

> 감사일기에 대해 꾸준히 쓰자. 사소한거에라도 감사함을 생각해보자

> 불편의 다리'를 두려워 하지 말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나폴레온 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