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인적으로 작년부터 성공마인드, 부자마인드가 따로 있으며 그걸 갖기 위해서는 비전보드도 만들고 책도 읽고 큰 목표도 세우고 이를 위해 먼지같은 성공을 해야한다는 걸 알고 조금씩 실천해 오고 있었다.


그러다 올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나의 비전보드는 좀 더 명확해지고, 노후대비와 보다 여유로운 삶을 위해 순자산50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제는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면서 투자를 해 나아가겠다는 결단을 내리게 되었다. 작년에는 마냥 '60세에 100억을 갖는 선한 부자가 되어야겠다'라는 생각에서 올해는 월부 강의를 통해 이를 이루기 위해 보다 구체적인 방법을 찾게 된 것 같다.


또한 작년부터 독서와 감사일기를 쭉 써오고 있는데 '내가 잘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독서와 감사일기는 정말 어느 분야를 공부하든 내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구나를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독서와 감사일기는 평생 가져가야할 습관으로 장착해야겠다!!


이번 4강 강의를 들으면서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은 내가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보다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투자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으며 겨울과 봄에 매수해야 하고, 여름과 가을에 매도해야 한다는 내용과 가치 있는 물건에 내가 투자했다고 한다면 이 물건의 가치를 믿고 투자시장에서 인내를 해야만이 내가 원하는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로 내가 큰 수익을 얻어 경제적 여유를 달성하면 행복하겠다고 생각하기 보다 늘 행복은 우리 주변에 있고, 사소한 것들에서 행복을 자주 느끼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에 또 한번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경제적 여유를 달성하고 난 후에 난 또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지를 평소에 생각해봐야겠다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적용하고 싶은 점은 독서와 감사일기를 꾸준히 유지하겠다라는 것과 너바나님께 배운 그대로를 모두 적용해 보고 싶다. 2025년 7~8월 1호기를 목표로 7월 실준반-8월 열중반을 쭉 이어 듣고 나의 투자 상황에 맞게 중급반과 실전반 월부학교까지 쭉 수강하면서 독강임에 매진해야겠다~!!


처음에 40~50만원 정도하는 강의료가 너무 비싼거 아니야? 라고 생각되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이런 것까지 알려준다고?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짧은 시간안에 이 내용들을 다 소화하진 못했겠지만 한달전보다 더 많은 걸을 알게 된건 확실하다. 나는 월부 강의를 계속 들으면서 너바나님 뿐 아니라 다른 모든 스승님들의 지식을 레버리지 할 생각이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해 주신 너바나님, 양파링님, 주우이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음 강의에서도 좋은 내용으로 강의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