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우리사이 ㅌ6후루처럼 달쟈니🍑 어썸밍밍] "슈퍼노멀" 독서후기



1. 도서소개 및 저자

저자 : 주언규

발행일 : 2023년 8월 30일

읽은 날짜 : 2024년 7월 22일

읽은 횟수 : 2

 

 

2. Key Words

# 돌연변이

# 성장지대

# 운과 실력 분해

 

 

3. 내용 보고 느낀 것

 

[1부] 앞서나가는 프로세스를 깨우는 평범한 사람

P. 16 그러나 성장은 '잘하지 못하는 것을 계속하는 ' 그 순간에 시작된다. 오히려 잘하는 것만 계속하면서 안전지대에 머무른다면, 어느새 도태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한심하다며 손가락질 받는 상황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략.. 계속 안전지대에 머무르는 쪽을 선택해도 괜찮다. 하지만 나는 달콤한 한위로를 떨쳐내고 '성장'할 때의 불편한 감정을 동력 삼아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택했다.

>>그동안은 잘하는 것만 더 잘하려 했고, 못하는 건 나에게 맞지 않다고 바로 포기해버리고 안전지대에만 안주하려고 했었다. 그러면서 성장하고 싶어한 자신을 반성한다. 성장하려면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성장지대로 옮겨가면서 불편하고, 힘든 상황을 받아들여야 한다.

 

 

[2부] 평범의 극단으로 향하는 슈퍼노멀 프로세스

P.64 인생의 변화는 생각의 회로를 바꾸는 데서 시작된다. 이 일이 있은 후부터 습관적으로 떠오르는 핑계에 성공의 힌트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모든 핑계에서부터 해답을 찾기 시작했다. 이런 핑계를 깨부수기 위해서, 나처럼 가지지 못한 사람들 중 뛰어난 성과를 올린 사람이 있는지를 찾기 시작했다. 중략.. 돌연변이는 나와 상황이 비슷한 사람이 압도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사건이다. 돌연변이를 찾아내면, 자신감이 솟구칠 것이다.

>>나 또한 조연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었다. 스스로 한계를 정하고, 불가능 할 것 이라고 처음부터 단정 지어버리고, 핑계를 찾으면서 시도조차 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돌연변이를 발견했고, 나의 생각의 회로도 갈아 끼우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바뀌면서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그 돌연변이를 뛰어 넘겠다는 마인드로....

 

P.124 슈퍼노멀이 되려면 그 반대의 길을 걸어야 한다. 막연하게 바라는 대신 구체적인 실행 과정을 낱낱이 파악하고, 각각의 과정을 노력하면 기를 수 있는 '실력의 영역'과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운의 영역'으로 구분해야 한다. 그런 뒤에 유한한 자원인 돈과 시간을 어떻게 투입할지 결정하면 된다.

>> 내가 어찌 할 수 없는 운의 영역을 계속 실력을 쌓으려는 노력과 시간을 투여한다면 노력의 효과는 없을 것이다. 어떠한 일을 성공시키고자 한다면 운의 영역이 아닌 실력의 영역에서 부족한 건 채워넣고, 잘하는 건 최고의 영역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훈련이 필요한 곳은 '실력의 영역'이고,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한 곳은 '운의 영역'이다.

 

[3부] 슈퍼노멀, 그 이상을 넘보다

p. 241 분명 성과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성과만 있다고 모두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미 슈퍼노멀로서 성과를 만들어냈다면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힘 있는 네크워크 내부에서 영향력을 키움으로써 우리는 더 빠르게, 더 큰 성공에 가까워 질 것이다. 이때부터 우리의 성공은 덧셈을 넘어 곱셈의 영역에 이르게 된다.

>>내가 잠을 자고 있을 때고 돈을 벌어줄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똘똘한 직원을 만들고 덧셈을 넘어 곱셈의 영역에 이르도록 열심히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자.

 

 

4. 적용할 것 (BM)

- 안전지대에서 도태되지 말고 성장지대로 가자.

- 돌연변이를 뛰어 넘겠다는 마인드 장착.

- 실력과 운의 영역을 구분하자.

 

 

5. One Thing

"실력과 운의 영역을 분해하자!!"

 

 

 

6. 기억하고 싶은 한 문장!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지금처럼 살면 지금 같은 삶이 펼쳐질 뿐이다."




댓글 0


어썸밍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