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년 5월 1호기를 하고싶은 투자자 자반입니다.
오늘은 오늘 진행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따끈따끈한 돈독모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
오늘은 따수운 유르님께서 진행을 해주시고, 우아한사과1님, 아로이님, 릴리수Lilysu님, 방나님과 함께 했습니다 ㅎㅎ 여섯 여자들의 모임이었네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간단히 자기소개를 했는데요,
유르님 어리게 봐주셔서 감사하지만, 저 말씀해주신 나이보다는 +15살정도 많은것같습니다 ㅋㅋㅋㅋ….
(후기에서 공개하네요…ㅎㅎㅎ)
자기소개를 한 후 책에서 인상깊었던 구절과 3가지 발제문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p.67의, 부자아빠가 글쓴이에게 해주는 ‘직장인에 대한 팩폭’ 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저들은 쥐꼬리만 한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안정적인 직장이라는 환상에 매달리고, 삼 주밖에 안되는 연차를 손꼽아 기다리고, 사십오 년 동안 뼈 빠지게 일한 뒤에 받는 얼마 되지도 않는 연금을 바라보며 살지’
늘 아껴써도 부족한 연차와, 아프거나 우체국 용무가 있으면 휴가나 반차를 써야하는 직장인의 현실 ㅎㅎ…
이 글을 보며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제 마음을 다시한번 다잡았습니다 ㅎㅎ
추가적으로 3가지 발제문에 대한 제 경험과, BM 해야 할 부분을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1번 발제문 #사치품 #옷
■2번 발제문 #투자원칙#경험#미국주식
■3번 발제문 #시간#주도적
돈독모의 가장 큰 장점은 타인과 생각, 시선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인것 같습니다.
오늘 저희 조원분들의 인사이트를 많이 공유받게 되어서 뜻 깊었고,
샌드위치 연휴 저녁을 돈독모와 함께한 보람이 있는것 같아 뿌듯합니다!
제 목표는 25년 5월 내 1호기인데요, 1호기 하는 날 꼭 후기! 올리겠습니다 ㅎㅎㅎ
유르님 따숩고 깔끔한 진행 감사드리고, 오늘 함께해주신 조원분들도 따뜻한 리액션 모두 감사했습니다 ㅎㅎㅎㅎ
그럼 저희 월부에서 또 만나요😁안녀엉~~~
댓글 0
유르 : 으아니 세상 동안이셨던 자반님.... 후기에서 이렇게 새로운 것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자반님과 함께한 독서모임 정말 너무 좋았어요! 말씀도 잘 해주시고 경험담도 풍성하게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월부에서 또 만나요 자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