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드립니다.
7월 말부터 저희 집 세탁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고 곰팡이가 피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관리소 통해 윗집에 알렸고 보일러 전체를 새거로 교체 후 더 이상의 누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세탁실에 핀 곰팡이 제거와 페인트칠을 새로해야하는데 윗집에서 인과 관계를 인정할 수 없어 비용을 주지 못하겠다고 합니다. 그에 더해 관리소에 누수 문제로 더 이상 연락하지 말것과 자기 핸드폰 번호는 개인정보이니 저희에게 공개하지 말라고 합니다.
비용을 받아내는 방법이 소송 외에는 없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두잇나 : 허브햄님, 안녕하세요. 두잇나입니다. 너무 걱정도 되고 속상하시겠어요... 누수라는 부분이 참 사람을 힘들게 하는 것 같아요.. 누수에 있어서는 제일 중요한것이 누구의 잘못으로 누수가 일어났는지를 특정하는 것이라고들 하는데요. 초기 누수탐지 시에 명확히 원인을 서로가 인지 할 수 있게 하는것이 중요한데, 지금이라도 이를 관리실의 도움을 받아서 인과관계를 잘 정리해놓으시는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연락처를 공유받으실 수 없다면, 그 사실관계를 잘 정리하여 내용증명으로 발송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내용증명 이라는 과정이 자칫 서로에게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관계가 악화될 수 있기에 가급적 관리사무실의 중재를 받아서 협의 해보시는 것을 한번 더 추천드려봅니다.. "일단 인과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별 상황별 기록과 사진등을 모으시는 것을 제일먼저 해보시기를 이야기드려보아요." 원만한 합의로 서로 잘 마무리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혹시 과정중에 또 궁금하신 부분이나 어려움이 있으신 부분은 또 질문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