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장문주의)안녕하세요 31살 직장인 입니다.

 

저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너무 신중해서 제앞에 놓인 기회를 놓치기도 해서 스스로 힘들게 하는 스타일이에요..!

 

현재 서울 오피스텔 전세에 거주하며, 빌라 1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당시엔 월세보다 고정지출이 적으니 돈을 더 모을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돌이켜보면 한가지를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바로 큰 금액이 보증금으로 묶여서 투자를 할수 없는 것..

제가 보유한 빌라가 신길뉴타운 재개발 촉진구역으로 지정 되었기에 사업성만 믿고 전세 존버 하면서 돈을 모으자는 생각이었는데 과감히 광명 지역에 아파트를 실거주 매수하는 동기들을 보면서 괜한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문득 그런 생각이 든겁니다.

사업성만 믿고 가만히 앉아있는동안 투자 기회를 놓치는 것보다 부동산 공부를 하고 행동에 옮기는게 남는 장사아닐까? 그리고 직장을 취미로 다닐 정도가 되기위해 얼마의 순자산을 확보해야할까, 그 방법을 찾고싶다.

이러한 욕망들에 집중하게 된 상태에서 유튭으로 월부를 접하게 됩니다.

수강후기는 정말 댓글알바가 있는걸까 의심스러울 정도로 수강 강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고민을 거듭하다가 내린 결론은 그래도 부동산 공부한게 어디 안가겠지 생각으로 내마기 강의를 듣게 됩니다.

 

오프닝 강의를 들으면서 부모님이 먼저 떠올랐고, 너무 열심히만 살아온 부모님이 왜 자본주의의 세계를 내게 가르쳐주지 않았는지 원망하는 제 못난 모습도 떠올랐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마인드 세팅을 다시 해서 마련할 수있는 예산 범위 내에서 할수 있는것에만 집중하고, 그를 위해 실행할 플랜을 마련하여 실행에 옮기자는 기본으로 돌아가자고 다짐합니다.

 

실거주 한채, 투자목적 한채, 경제적 자유 누릴 순자산 마련을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 보겠습니다! 많은 가르침 부탁드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