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조장으로 컴백한 효확행입니다 :>
오늘은 스케줄 관리 소홀의 부작용을 잔뜩 겪은 하루였어요😱
어학시험을 신청해두고 까맣게 잊고있다가 결국 조장 OT도 절반도 듣지 못했습니다🥲
항상! 스케줄 관리를 잘하자! 오늘의 교훈입니다😇
실준반 62기 2반은 무려 메로나 튜터님께서 이끌어주세요!!
그리고 너무나 든든한 일공일오 반장님과 이지 CM님이 함께 해주십니다! (와아---짝짝짝!!!🍀)
비록 OT는 절반밖에 못들었지만 내용을 열심히 정리해주신 조장님들 덕분에 이렇게 후기를 적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잇츠나우님, 요맘때님 감사합니다!)
1) 실준반의 원씽 - 강의, 임보
실준반의 우선순위는 강의와 임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하면서 조원분들이 원씽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독려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생각했습니다.
저도 처음 실준반을 수강했을 때 ‘임장을 가야 임보도 쓰지 않나? 임장이 중요한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지금 그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쓸 줄 모르고 임보만 가는 것은 그냥 남의 동네에 산책겸 노동을 하러 가는 것이라는 점…
결국 임보를 제대로 남기지 않으면 진정한 투자자로 성장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이제는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조모임에서는 제가 느낀 점을 조원분들께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강의와 임보에 집중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2) 조원분들 소통하기 - 칭찬, 격려, 존중
조원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 달을 보낼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조원분들이 과제를 하시면서 어려워하시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격려할 수 있는 조장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월부에 입성하고 실준반을 두번째 강의로 수강했어요! 그래서 실준반 수강 전까지 임장도 처음, 임보도 처음, 루트 그리기도 처음..모든게 처음이었습니다. 이게 불과 6개월 전이네요ㅎㅎ
그 때 저에게 힘이 되었던 순간들을 떠올려보면 칭찬받았을 때, 공감을 얻었을 때였습니다.
지금 다시보면 당시에 쓴 임보는 처참한 수준인데도 조장님이 정말 칭찬을 많이 해주셨어요🥹
(미카님 감사합니다🩵)
그래서! 저도 제가 조장님들께 받은 것들을 조원분들께 나눠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이 칭찬하고, 공감해드리고, 무엇보다 조원분들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조장이 되는 한 달을 보내야겠습니다🧡
3) 조장을 ‘잘’ 하고싶어요!
정말 모든 조장님들의 고민이 아닐까 싶어요! 조장을 ‘잘’해서 조원분들께 도움이 되는 사람이고 싶다!
처음에는 저도 ‘잘’하는 조장은 지식이 많고 조원분들께 뭔가를 알려드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조장을 맡았을 때 정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아는 것도 없는 제가 조장을 해도 될까 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했어요.
하지만 정말 좋고, 기억에 남는 조장님은 임장을 잘하고 임보를 잘 쓰는 조장이 아니라
‘조원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조장은 무리를 이끄는 리더가 아니라 무리와 함께 달리는 동료라는 점을 정말 마음 깊----이 새기겠습니다!
조장 OT 전에 일공일오 반장님께서 OT 전/후의 미션을 주셨어요!
미션을 수행하다보니 이번 조장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OT 전 ‘조장에 지원한 이유’ 생각하기
- 이 부분은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보았습니다! 모범생은 ‘조원분들과 함께 하고싶어서’라고 답하겠죠..ㅎㅎ
하지만 몇 번 조장을 해보니 ‘내가 가장 열심히 할 수 있는 환경에서 더 많이 성장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그 환경이 조장이었습니다.
사실 조원분들께 무언가를 알려드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놀이터 글도 열심히 읽고, 질문도 열심히 하려고 하고.. 그러다보니 결국 가장 많이 성장하는 것은 저였습니다.
이번 달도 열심히! 투자자로 성장하고싶어서 조장에 지원했습니다.
★OT 후 ‘조장으로서 BM할 것, 다짐’ 확언하기
🔥 BM : 조원분들 앞마당 갯수에 따라서 임보에 집중할 포인트 말씀드리기! 칭찬과 격려 아끼지 않기!
🔥 다짐 : 칭찬을 많이하는 조장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실준 62기가 끝나더라도 조원분들이 찾는, 진정한 동료로 느낄 수 있는 조장이 되겠습니다!
실준반 62기 모두 화이팅!!
앞으로 함께할 한 달을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0
새로움s : 멋진 후기네요!!! 저도 반을 못들어 아쉬웠는데 잘 정리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기 님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
구름발 : 늦은 밤까지 열심히신 효확행님…정리된 글 읽으니 마음이 좀 잡아집니다. 아직도 긴장되는데 걍 편하게 하려합니다^^
고든심지 : 후기 정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조원일때 조장님께 많은 격려를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따뜻했던 기억을 생각하며 힘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함께 힘내요
델리시 : 우와 효확행님 조장빠이팅!!
덕삼이덕 : 효확행 조장님~ 조 OT 때 올린 것 만큼 확실히 첫 스타뜨가 좋습니다! '조원들을 진심으로 대해 주는 효확행 조장님'을 기대하며 한 달 동안 잘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