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긍정마인드로 하루하루 즐겁게 투자공부를 이어가고 있는 긍부자100 입니다.

2강을 통해 양파링님의 ‘아낌없는 나무’와 같은 강의를 통해 

2곳 모두 반드시 투자하고 싶다는 목표가 불끈불끈 생겼습니다.(물론 앞마당을 먼저 만들어야겠지요.)

느낀점 위주로 후기 남깁니다.

 

“변화 가능성이 있는 곳인가?”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처인가?”

 

-      서울만 찾고 있던 시기에 내 앞마당이 신도시 지역이 있으면 함께 비교해서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다.

-      서울과 마찬가지로 10년 정보 보유한다면 후순위라도 약 4억을 벌 수 있다.

-      단지에 따라 서울 2급지 이하만큼 돈 벌 수 있다.

-      행정구역이 중요한 것이 아닌 단지 대 단지로 보고 서울보다 상승할 수 있는 단지가 있다.

-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있다.

-      지역을 떠올릴 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알고 접근하자.

-      변화할 곳인가? 핵심요소에서 추가해서 대입해보자.(변화가능성 꼭 생각하자!)

ð  장기 보유 시 나에게 수익을 안겨줄 수 있다.

-      서울 입주도 잘 봐야 한다. 아래 연결된 지역까지 기회가 올 수 있다.(서울è분당è수지è광교)

-      키워드를 기억하고 정리하기(가격 요소도 함께 생각 정리)

-      일자리가 별로 없는 곳이지만 인접한 곳의 일자리가 발생하고 해당 지역 집 값이 너무 높다면 배드타운 기능하는 쪽으로 주거지를 선택할 수 있겠다는 점을 연결해서 배후수요지 기능으로 투자에 연결시켜보자.

-      교통 분석할 때 향후 개선될 노선을 함께 보며 교통이 주요 직장까지의 접근성이 얼마나 좋아지는지 확인해보자. (노선/효과/지역에 미칠 영향/개통 예정일)

-      학군지의 명문학교는 250~300명대 졸업자 수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 향후 임보에 졸업자 수도 함께 보고 생각을 담아보자.

-      큰 병원이 있을 경우 젊은층~노년층까지의 다양한 수요와 근무하는 의사/간호사 등으로 거주 수요를 이끌기도 하기 때문에 일자리 역할도 할 수 있다. 큰 병원 주변 단지도 함께 투자로 접근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접근하자.(평형대에 따라 거주 수요가 차이날 수 있다)

-      백화점 매출 순위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지역임을 투자에 함께 연결하자.

-      C지역 교통 호재가 많은 곳으로 정상적으로 된다면 장점이 더 부가될 수 있다! 해당 연도 내 투자하자! 기존 메인 지하철 호선과 떨어져 있어 가격 반등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단지가 호재의 힘으로 전고점이 높아지기도 했고 새로운 노선이 생기며 역세권의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      복도식/계단식에 따라 인접한 지역이고 동일 평수인데 가격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함께 분석에 포함해서 싼지 비싼지 판단하자.

-      단지 비교 시 단일 평형은 상승 한계가 있을 수 있기에 여러가지 평형으로 구성된 평형과 입지는 비슷한데 가격이 싸다면 기회일 수 있다.

-      부동산은 위치가 중요하다. 크게 보면서 상급지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면 선호도가 높을 수 있다.

-      투자자는 편견이 있으면 안된다.(교도소 뷰라도 대단지로 모두 다 보이는 것이 아니고 입주 대비 1년도 안되었는데 1억 이상 올랐다)

-      지역을 갈 때, 현재, 변화하는 미래시점에 다녀와야 한다.

-      학군지에서는 서로 인접한 단지라 하더라도 중학교 배정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클 수 있다.

-      공급에서 인근지역 영향권에 대해 세대수로만 판단하지 말고 해당 지역에서 수요가 있는 곳인지 중요하다! 모든 생활권이 공급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      입지를 먼저 보고 판단하자. 입지를 압도할 만한 단점이 있는 것인지 생각해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