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목실감
매일목실감

#1 10/29(화) 아침일기 _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기 점검'이다 <월부은 / 너나위>

안녕하세요 새벽에 글쓰는 다용입니다. 오늘은 카톡에 올리는 글이 아닌 담담하게 커뮤니티에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뭔가 대화체로 쓰려니 어색하네요 ㅎㅎ

요즈음에 피벗의 시대 2025 <김광석>와 월부은 <너나위>을 연결해서 읽고 있는데, 뭔가 초고령화시대에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처럼 아침에 운동하고 09-18에 열심히 일하고 집에 귀가해서 아이들과 놀아주는 삶을 반복해도 되는걸까. 나는 나의 부를 쌓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말이죠.

우리 대부분은 시간과 돈을 바꾸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일해야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인 것이죠. 그래서 경제적 자유를 통해 내 시간을 온전히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쓰는 시간으로 바꾸려고 하는 것입니다. 자산은 내가 일하지 않아도 스스로 일하는 소중한 존재들인 것이구요.

자산은 크게 소비자산과 생산자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산은 감가상각이 떨어지는 차 / 가방 / 보석(일반적인) 등입니다. 소비자산을 좋아하게 되면 사용가치는 커지지만 순자산 증가는 요원해 집니다. 하지만 생산자산인 부동산, 주식, 코인 등을 수집하는것을 즐기면 나의 순자산 가치는 늘어나게 됩니다.

생산자산을 취득하는것에 취미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가방이나 차를 사는것이 즐거울 수 있지만 나중에 증가자산을 사다보면 그 편이 훨씬 가치있고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재미있게 모으는데 돈도 벌 수 있다니 정말 금상첨화이지 않습니까?

너나위님의 글에 자기점검이라는 부분이 나와서 공유합니다. 나의 경제력과 경제 지수를 통해 미래를 대비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체크하고 자산 취득에 방향도 한번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