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람지니 입니다. ^^
어제 토요일 오프라인으로 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4주동안 같이 임장다니고 임보쓰는데 으쌰으쌰하고 해서 그런지 너무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ㅜㅜ
Q1. 1주차 때 우리 함께 세운 목표를 기억 하나요?
4주간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려오며 내가 성취한 가장 큰 성장 1가지를 공유 해봐요!
각자의 성장한 1가지에 대해서 공유를 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조원분들이 처음 임장과 임보를 하시는 분들이라는 사실을 저는 까맣게 잊어버렸습니다. 저는 6개월간 해왔지만 저보다도 더 예리한 눈으로 단지를 바라보시고 사람들을 파악하시는 것을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저희 조원분들 저 포함해서 정말 많이 성장하신 것 같습니다.^^
저는 임보를 쓰면서 생각을 하면서 작성을 한 것이 이번 임보가 처음? 인 것 같습니다. 그전에는 그냥 한다의 단계였다면 이제는 이걸 왜 해야하지? 라고 생각하면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성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Q2. 단지분석을 작성하며 여러 단지들 중 비교 우위를 정할 때 고민 많이 되었지요?
비교 우위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입지 요소가 무엇이었는지 조원들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봅시다.
[직장/교통/학군/환경]
저희의 임장지인 달서구는 수성구 다음으로 학군지라서 학군이 많이 영향을 끼치고 있는 지역이긴 합니다만.
저는 지금 현재의 가격 흐름을 보았을 때는 신축이 대장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그 곳은 학군지가 아닌 신축이 모여있고 직장을 쉽게 다닐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동별 수요층이 다르다는 결론이 내렸습니다.
아마 학군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면 수성구를 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달서구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입지는 환경, 직장 > 학군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Q3. 이번 한 달간 공부한 임장 지역에서 현재 혹은 앞으로 준비하는 투자금으로
투자하고 싶은 아파트가 있나요? 그 아파트를 왜 선택했는지 그리고 저렴하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투자하고 싶은 아파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투자금이 맞지 않아서 시세트래킹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는 단지안에서의 아이들과 젊은 사람들이 엄청 많다고 느꼈고 주차장에서도 들어가자마자 외제차가 촤르륵 있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신축이고 커뮤니티도 잘 되어있고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엄청 저렴한편은 아니었지만 같은 연식 대비 투자금이 비슷하게 들어가서 저렴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우리 조장님 조원분들 너무너무 열심히 하시고 해서 저도 오랜만에 조모임을 통해 임장을 다니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한달이 언제 이렇게 흘렀는지 모르겠지만 훌쩍~~ 지나가서 많이 아쉽기도 하였습니다.
조원분들 모두 너무 감사한 분들이 많았어서 그 자리에서 감사함을 직접 표현했습니다.^^
미모님께 말씀을 못드렸네요... 미모님과 같이 임장다니면서 너그러운 마음, 수용적인 태도를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구름이언니 : 지니님 한달간 고생많으셨어용 >.< 저희 조원분들 정말 다 대단하신 것 같아용! ㅎㅎ 복밭은 조 ♥ 감사했어요 지니님~~ 꼭 다시 만나요! 준브로 브런치 알쥬 >_< 헤헿
에밀리킴 : 우리 다람이 언니~~ 한달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지니님의 유쾌하고 긍정적인 모습 덕분에 저도 더 힘을 많이 내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워킹맘으로써 시간 내기가 힘드실텐데 항상 열심히 하시는 모습 모면서 저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지니님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110퍼 : 우리 임장팀장 다람지니님!! 월부 선배 지니님께서 임장루트와 많은 정보공유로 부족하지만 저의 첫 마당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틀씩이나 임장해?? 라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만, ^^;; 지니님의 열정에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깨달음이 있었답니당~~ ㅎ 워킹맘으로, 환절기에 아이들 감기로 힘드셨을텐데 멈추지 않는 투자자의 행보가 참 멋지십니다!! 많이 배웠고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지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