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마지막 조모임이라니 정말 시간은 왜이리 빠르게 흘러가는걸까? ㅠㅠ
이번 신투기는 강의면 강의, 조모임이면 조모임 너무 너무 흡족한 시간이었다.
신도시가 궁금했었는데 강의에서 낱낱히 알려주셨고
조모임 또한 모두 다 같이 모인 적은 없었어도
따로 또 같이 서로를 격려하고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에 자극받고
서로 응원해주는 조원들이었다.
먼저 조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분임, 단임 앞장서서 정말 신기할 정도로 길을 잘 찾아주셨던 이푸조장님
조장님이 하두 길을 잘 찾아서 어제 왔다갔냐고 물어볼 정도였으니 말이다 ㅎㅎ -
길 안내를 잘 해주셔서 감사했고 그 뿐 아니라
항상 뒤돌아보며 힘들지 않냐고 괜찮냐고 물어봐주셔서 그것 또한 너무나 감사했다.
배려많으신 조장님 정말 감사했어요.
함께 임장지 첫 분임을 시작하고 분임 마지막까지 임장을 완료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신 뿌리니님_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에
결혼까지 했다고 해서 깜놀한 저 ㅋㅋ_
도움주셔서 감사했어요.
항상 해피한 모습으로 보는 사람까지 행복하게 만들어 주셨던 앙붐님
혼자서도 단임 끝까지 완수하는 모습 보여주셔서
조원들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요.
나도 할 수 있다!!!라고요 ㅎ
매번 조모임 정리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게
레버리지 할 수 있었던 용용채씨님~
진심 감사합니다.
지방에서 올라오셔서 분임, 단임 다 해내시고
항상 솔직하게 모르는 걸 모른다고 하신 찬란한 혜성님~
앞으로 앞마당 넓혀가시면서
더 많은걸 알아가실테니 응원합니다!!
분임루트, 단임루트 짧은 시간에 척척 해내셔서
이전에도 많이 해보셨나보다 했는데
이번에 첫 임장팀장이어서 도전해봤다고
하루를 성실히님 덕분에
잘 정리된 루트 따라서 편안하게 갈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자기만의 방식으로 이미 많은 것을 해내고 계신 어거스트님
덕분에 저도 저만의 방식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많이 웃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이번 마지막 조모임에서도 이푸조장님의 친절한 리드에 따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었다.
[성장 모먼트 나누기] 강의 듣기전과 후 달라진 점 또는 가장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은?
이푸님 : 토요일 단임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집에 가고 싶었는데 하루님이 물어보신거 생각하면서 단지를 다 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장이 아니었다면 집에 갔을 것 같다. 조장이어서 다 돌아볼 수 있었다.
어거스트님 : 단지분석이 지나달보다 많아져서 많이 힘들었다. 예전부터 강의시간에 나왔던 튜터님들이 보여주신 가격비교를 직접 해보니깐 그래프를 통해서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하게 되어서 도움이 되었다.
하루님 : 지난달 단지분석도 다 했는데 이번에는 개인적인 체력문제로 좀 아쉬움. 아침부터 저녁까지 임장한 것이 성장한 것으로 느껴짐 루트짜는것도 조금 더 알게 된 점 뿌듯하다.
뿌리니님 : 4강에서 자모님이 투자하라고 해서 원래는 목표를 멀리 잡았는데 좀 앞당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더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가짐을 조금 다르게 갖게 되었다.
앙붐님 : 분당, 영등포구 매임해도 진심으로 하지 못했다. 수지는 투자리스트 안에 있다보니 진지하게 하다보니 실제 투자를 할 수있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투자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음
신투기 조원 너무 좋아서 좋은 영향력 주셔서 감사하다
데이지30 : 마찬가지로 단지분석이 많아 정리가 덜 되었지만 매임도 더하고 매임할 때 부사님에게 적극적으로 문의하고 정말 투자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물어본 점
Q1. 지금 투자하기 위해 해야 할 것
1) 현재 내가 잘 하고 있는 부분
2) 새롭게 알게 된 부분, 혹은 내가 놓치고 있던 부분,
3) 앞으로 꼭 해야 할 부분
4) 다음달 꼭 해야할 부분 우선순위
뿌리니님 : 이번달 약속이 많아서 강의 밀렸지만 일주일 한 번씩 임장갔던 것 잘했다. 서울이랑 수도권이랑 비교평가하는 것을 알려주셨는데 그 부분 적용할 수있을 것 같다. 아직 앞마당 2개, 3개 만들어서 비교평가하겠다.
앞으로는 시세트레킹을 해야하겠다. 다음달에는 약속을 줄이고 좀 더 열심히 해보겠다.
하루님 : 잘하고 있는 부분 6월부터 강의, 조모임 들으면서 월부환경에 있는 점.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헤이해지지 않고 주1회 조모임 통해 정신차리고 있다. 지난달 강의 서투기여서 이번 신투기에서 서울과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다. 조장님처럼 서울이랑 신투기까지 할 수있는지 의구심 들어서 진심으로 임했다고 못하지만 지방에 가서 좀 더 진심으로 임해야겠다. 다음달부터 운동을 해서 건강도 챙겨야겠다.
앙붐님 : 날 잡고 정해놓으면 무조건 하는거라 단임루트 정해놓으면 무조건 할 생각이다.
강의 들으면서 몰랐던 지역, 상본, 하남, 구성남은 제외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지역을 많이 알려주셔서 시야가 넓어짐. 앞으로는 12월에 관악구 혼자해서 4급지이므로 제대로 임해보고자 한다.
어거스트님 : 강의를 시작하면 내가 해야할 부분에 대해서는 해내고 있다고 생각함. 새롭게 알게된 것은 조건부 전세대출 중단된 것에 대해 쉽게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놓쳐진 것 같다. 매수하고 싶은 단지가 있어서 컨텍했던 부사님이랑 매물을 좀 더 찾아보고자 한다. 부산에 가기로 했는데 시세를 보니 투자할 만한 단지가 있는데 가보고 싶다.
이푸님 : 환경안에 있는 것이 잘하고 있는 부분. 시세트레킹을 하고 있는데 전수조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렵다. 앞으로 앞마당 늘려서 투자할 단지 고르는 것 내년 상반기쯤 생각하고자 한다.
데이지30 : 환경안에 머물러서 하고 있는 것. 신도시가 궁금했는데 한번에 다 정리해주셔서 좋았다. 앞으로 시세트레킹을 해야겠다.
Q2. 경기도/서울 비교하여 가치,가격 판단하기
앙붐님 : 아직 단지별로 비교평가하기는 어렵지만 수지구 안에서 비교평가, 생활권 순위매겨서 비교평가 하는 방법으로 하고 있지만 단지대 단지로 비교해야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음 자모님은 단지를 다 알고 있음. 이전 앞마당이 흐릿해짐. 단지비교 진지하게 임하는 것 필요하다.
어거스트님 :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를 가치평가해야 하는데 아직은 매전차이를 중심으로 보고 있다. 우선순위가 틀리긴 했지만 어쨌든 결국에는 찾은 것 같다. 찍었던 단지하나를 찾고 가격비교를 하고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음. 내가 적용할 점은 매전차이먼저 아니고 가치를 먼저 찾아야겠다.
데이지30 : 아주 조금 단지비교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다행스러움. 단지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됨
하루님 : 가격이랑 가치가 매칭이 잘 되어야 하는데 그 단지가 얼마인지 잘 기억나지 않아서 자모님 정리해주셔서 전고점 높은 것으로 판단하는 방법 알려주셔서 시세트레킹 할 때 전고점이랑 같이 정리해야 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듦. 시세트레킹 할 때 전고점 넣어서 정리하고자 한다.
이푸님 : 가치는 대강 알겠는데 그런데 아직 가격을 못 입히겠다. 가치 있다는 건 아닌데 가격이 안 입혀져서 저평가 되었는지 잘 모르겠다. 강사님별로 가격을 알고 가라, 보지 말고 가라 하셔서 가격을 안 보고 다니다보니 가격을 못 입혀서 가격을 보는 연습을 하고자 한다. 단지는 다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신봉동도 다 갔다. 가보지 않으면 비교가 안되므로 그래서 신봉과 죽전을 비교할 때 어느 곳을 가치있게 봐야하는지 생각하게 되었다. 그런데 신봉동은 인프라가 너무 없었고 죽전은 인프라가 좋고 구축이어서 비교가 되었다.
뿌리니님 : 그래프 비교하게 될 때 전고점을 많이 보게 되는데 전고점 떨어지는 것 유의해서 봐야겠다. 강의에서 많이 지역을 이야기해주는데 모르는 곳이 많아서 빨리 앞마당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음.
Q3 앞마당 누적, 관리 노하우
하루님 : 다른 분들 단지 다녀와서 시세트레킹하면서 다시 보시는 것 같음. 강의 일정을 따라가다보면 시간이 바쁠텐데 어떻게 하시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강의를 한 달 쉬면서 쌓아 놓은 앞마당을 정리하고자 한다.
어거스트님 : 임장보고서를 보기는 쉽지 않은데 엑셀에 따로 정리해서 투자할만한 단지들을 관리하고 있다.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초록색, 그다음 5천만원 높다면 보라색 등 색깔별로 달리해서 정리. 다른 곳 임장했다면 살 법한 곳을 비교하는 형태로 하고 있다. 튜터님들이 강의할 때 5억대, 내가 살만한 곳, 6억대 단지들, 그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기도 하다. 나는 살곳을 다 정리하고 있다. 튜터님들이 더 효율적인 것 같다.
앙붐님 : 수지구부터는 시세트레킹을 하고자 한다. 지금부터는 잘 정리해야 기억이 날 것 같다. 앞으로 시세트레킹 열심히 해 보겠다.
뿌리니님 : 서울 동대문, 경기 수지구 앞마당이 2개인데 벌써부터 죽전이 흐릿하다. 그리고 아파트 이름 외우는게 어렵다. 사진을 찾고 지도를 찾아야한다. 앞마당 끝나도 한 번씩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음.
이푸님 : 시세트레킹하는게 어렵다고 하셔서 조장님의 시세트레킹 양식을 공유해주심. 꼭 트레킹을 하라고 조원들에게 이야기함. 한달에 한번씩 관리하고 있음 다른 분들은 매일매일 하고 있다고 함.
데이지30 : 이전 앞마당(평촌)과 수지를 비교하고 자꾸 찾아보고 있음
[2025년 미래일기 쓰기]
데이지30 : 25년에 1호기를 하고 세입자에게 친절한 주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뿌리니님 : 25년에 1호기를 하고 2호기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하루님 : 25년에는 1호기 투자를 하고 투자금이 없어서 열정이 떨어진 모습을 봤는데 저는 그런 모습이 아닌 열심히 해서 월부안에 남아있고자 한다.
어거스트님 : 25년즈음 1호기를 갖고 아마 2호기 갖게끔 조모임을 계속 할 것이다.
이푸님 : 25년에 1호기를 하고 2호기 준비하는 투자자가 될 것이다.
앙붐님 : 25년에는 후회하지 않는 1호기를 하는 투자자가 될 것이다.확실하고 마음이 단단해지는 물건을 찾겠다.
채씨님 : 25년에는 수도권, 신도시에 1호기를 하고 그 뒤에는 지방을 공부하고 있을 것이다.
신도시 투자기초반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좋은 영향력 주신 모든 조원들 1호기 투자
그리고 그 이후 투자까지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