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투기 수강 시 목표했던 매물 임장 목표를 150% 초과 달성하였다. 그동안 매물 임장에 있어서 뭔지 모를 벽이 있었는데 깨트린 것 같다. 매물 임장으로 인해 물건의 순위가 바뀌는 것도 추가 경험! 1호기 투자를 위해 달려가는 입장에서 가장 큰 성장이었던 것 같다.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 앞마당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동안 시세트래킹만 진행하고 있었는데, 전수조사가 필요한 이유를 강의에서 알게 되었고 이를 바로 적용한 점이 잘한 부분이다.
<보완할 점>
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한 설정: 한 번의 주말을 온전히 쓸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초반 원미구와 소사구를 함께 보려고 했던 욕심이 있었다. 사전 임장보고서까지는 시간을 내어 완수하였지만, 단지 임장을 마무리하지 못하여 이후에는 소사구 내용은 추가로 작성할 수 없었다. 나의 스케줄과 할 수 있는 범위를 명확히 설정하여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 한 달.
이번 달은 매물 임장에 중점을 두어 단지 분석 시 전화 임장에 소홀했다. 매물 볼 때 확인하면 되지 하는 마음에 전화 임장을 소홀히 했던 점이 매물 임장 후 결론까지 작성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필요로 했던 것이 아닌가 싶다. 다음달 부터는 궁금한 점은 전화 임장을 통해 충분히 확인하자.
함께한 조원들에게 나누어주는 기버 활동이 다른 달에 비해 부족했던 것 같다. 나눠준 것보다 받은 것이 더 많았던 한 달… 함께한 조원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
[11월 지투기 수강 계획]
조편성 설문을 여러 번 수정하며 드디어 오늘 확정을 했다. 내일 일부를 또 변경할 순 있지만… 수강 신청 시 계획했던 목표대로 움직이자, 그리고 내가 감당 가능할 만큼 하자. 투자는 오래할 계획이니깐..
임장지의 큰 분류는 벗어나지는 않을 것 같다.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큰 임장지의 임장보고서를 개강 전까지 점검하고, 사전 임장 보고서의 틀을 만들어 두어야겠다.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단지 분석과 매물 임장 및 결론 파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한 달을 만들자.
초점은 나의 1차 목표인 2025년 3월 31일 이전 1호기 투자에 맞춘다. 모든 활동은 그것을 위한 활동이며, 미루지 말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확언]
나는 2025년 3월 31일까지 1호기 투자를 완료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