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강임투
열중반을 신청하고 독서가 매주 과제라서 처음에는 의아하였고 독서라고 해서 쉽겠지 하며 생각 하게 되었다.
하지만 강의듣고 강의후기 쓰고 독서하다 보니 이거 너무 만만하게 봐서는 안되었다.
독서모임 나가기전에 악착같이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였고 이해가 안되고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은
다시 돌아가서 이해 될때 까지 읽었다.
돈의 심리학 오프라인 독서 모임
1~4 발제문을 읽고나서 책 전체를 읽고 나의 생각을 써내려갔다. 다 읽고나서 기억이 휘발되기 쉬운데 이렇게 몰입해서 읽고 내 생각을 정리하니 더 기억에 남는 것 같고 독서로 풍성한 한 달을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생각, 투자, 돈과 관련된 내용을 주위 사람들과 공유하기 힘들었다. 이미 투자한 경험 내집마련 하신 분들의 의견 경험을 공유하고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사람, 다른 관점, 다른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이 참 재밌고 빠르게 지나갔다.
조모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
"선택과 집중" 1강에서 게리롱님이 왜 돈의 심리학을 선택했을까 생각 해보게 되었는데 1강에서는 게리롱님이 원씽을 더 많이 다루었던것 같았다는 의견이 많았고 일과 투자 공부 불균형 그 선을 넘으면 안된다는 것 강조
“겸손한 마음” 다른 책들은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부를 늘리기 위한곳에 집중 되었지만 [돈의 심리학]책은 부자를 유지하기 위한 마인드 다지기 책이였다.(리스크, 미래의 예측불허)
“목표” 부자가 되기 위해 목표를 이루면 행복할까? 비전보드를 업데이트 하지 말아야하는 이유를 나누었고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의 속도에 맞는 방향 찾기
조장님이 준비해주신 월부 추천도서 100권 LIST를 받으며 자극 받게 되었고 독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열중반을 듣는 동안 한 달동안 필수 도서 4권 읽고 시간이 나면 선택 도서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요일에 바쁜와중에 시간을 쓰고 조모임을하고 나니 어제보다 조금 성장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0
어니런 : 천사님 후기까지 쓰려고 노력하시고 반복해서 읽으신 거 넘 멋지십니다! 후기 쓰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