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강의로는 처음 뵙는 게리롱 튜터님 강의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 열중이 2월에 들었던 열중 이후 재수강인데요.
개인적으로 독서도 너무 좋지만 강의의 밀도가 좋았기에 더 좋았던 강의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임장 과제가 없는 탓인지 그래서 유독 강의가 더 어렵고 힘든 것 같기도 하지만요!)
그 때와 달라진 점이라면 그나마 강의를 이제 좀 더 잘 알아듣게 되었다는 것일까요?
아직 첫 투자도 하지 못 했고,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그래도
그때보다는 조금 더 뷰가 넓어진 것 같습니다.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도 그 얼마동안 시장이 정말 시시각각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첫 강의 앞부분 <변동되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변하지 않는 투자의 본질>이란 소제목이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돈독모 때 읽었던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도 생각나기도 하구요.
투자하면서 꼭 새겨야 할 저환수원리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강의여서 더 좋았고,
투자의 원칙은 지켜야 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그 기준은 조금씩 변할 수도 있다는 것이 정말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1주차 필독서 <돈의 심리학>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나와,
책과 강의를 이렇게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 있구나 하는 점도 좋았습니다.
BM할 점
-손품, 발품을 정말 열심히 팔아보자…조금 더 열심히!(아직 투자 경험이 없어 임장과 협상까지의 단계는 아직 좀 어렴풋하게 와닿는 것 같습니다. 빨리 경험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0
윤이서 : 크크 월도프님 목실감이 끊겼네유;ㅅ; 게리롱님의 열중 강의 넘 궁금한데ㅠㅠㅠ 어서 듣고싶습니다 2월 딱기다려.. 열중 빠이팅이에요 도프님!!
와아앙냥냥 : 손!품!발!품! 할 수 있습니다 월도프님 ㅎㅎㅎㅎ 누구보다 잘 해내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