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열심히 작성한 후기가 JSON 이슈로 날라가버려서..
시무룩한 상태로 기억을 더듬어가며 세번째 작성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썼던 후기보다 열쩡이 쫌 덜 들어갈 예정입니다ㅠ
그리고… 이번에도 날라가면 자버릴겁니다ㅠ
독서의 중요성을 알려주시고
- 독서는 슈퍼 가성비 레버리지 방법이니까
- 앞으로의 투자생활 동안 꾸준히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열중반에서 독서 습관 다져놓기!
- 일주일에 한권씩 독파하기 위해 2호선 지옥철 출퇴근 길에 독서를 시작한건 안비밀.
저환수원리의 "진짜의미"를 가르쳐주시고
- "월부학교" 수준의 "진짜의미"라
- 아직 햇병아리인 저는 소화시키는데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 그래도 나중에 저환수원리를 겉핥기로 따지지않고 조금 더 깊이 있게 따져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거 같습니다.
앜ㅋㅋㅋ 햇반 시세트래킹ㅋㅋㅋㅋㅋ
임장과 임보를 통해 가치 평가하기 위해 꼭 해야하는 것과 했으면 좋겠는 것을 추천해주셨어요.
- 분임 후에 "임장 지역은 좋은 지역이야. 그 이유는.." 꼭! 남기기
- 단임 후에 "이 단지는 좋은 단지야. 그 이유는.." 하고 종합의견 꼭! 남기기
- 으아니? 제가 지난 달 실준반에서 첫 단임을 가면서 사용했던 단임체크리스트를 게리롱님이 만드셨다구요? 감사합니다! 체크리스트 덕분에 덜 어리버리하게 단임을 할 수 있었어요:)
- 그런데 다음 단임에서는 보고 다니지 않고 "변할 수 없는 것"들을 더 중요하게 보고 다니겠습니다.
- 매임 후에 그 날의 1등까지 뽑아보기
- "나중에라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보지 말고 "집안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보기
시세트래킹 양식 조물주(?)에게 시세트래킹 배우기
- 월부카페나 월부커뮤에 있는 시세트래킹 양식을 사용해보려고 했었는데, 매뉴얼(?)이 없어서 헤매고 있었어요.
- 그런데 시세트래킹 양식을 넘어선 햇병아리도 직관적으로 쓸 수 있는 무려 "확장판"까지 만들어주신 양식 조물주님께 직접 시세트래킹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꿀강의★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