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킵고잉헤일리] 월부은 독서후기

 

[본] 책은 어떤 책인가?

40대 초반의 직장인이자 촉망받던 대기업 직원이었으나 퇴직한 후 회사는 결코 직원을 책임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투자서 한권에서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갔다. 가난한 비평가가 아닌 풍족한 실천가가 되기로 결심하여 9개월간 100권 이상의 경제 및 투자서를 읽고 자본주의와 돈에 대해 공부하며 현장 답사로 부동산 실전 투자를 진행했다. 그렇게 현 시점 100억 자산가가 된 너와나를 위하여님의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투자 공부를 하고 있으며 집 걱정으로 밤잠 이루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효성있는 조언을 건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깨] 깨달은것?

 

87p 여전히 직장 생활을하고 필요한 데 돈을 쓰며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일을 하는 것 외에 따로 일하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달라진 것이라곤, 돈을 쓰는 대상을 바꾼 것뿐데, 즉 내가 산 것보다 절대 비싸게 되팔 수 없는 것(소비자산)을 사들이는 것에서 내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생산자산)을 사기 시작한 것이다.

>> no.소비자산 yes 생산자산

 

112p 아파트의 진짜 가치는 결국 입지로 결정된다. 투자를 고려할 땐 입지를 우선순위로 보고, 그다음으로 신축인지 구축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하는 것이 있다고 했던 너바나님의 말씀이 생각났다.

변하지 않는 입지의 가치를 잊지말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 일자리, 교통,학군,환경을 꼭 분석하자

 

141p 가진 돈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려면 필연적으로 여러번 투자를 해야한다. 그렇기에 지역이나, 물건, 상황도 많이 겪어본 사람에게 유리할 수밖에 없다.

>>>중요한 화두는 '잃기 않는 선에서 경험쌓기'

추가로 방랑미쉘님 강의에서 해주신 말씀도 생각난다. 잃지 않는 투자와, 그리고 나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투자.

 

147p 임장후 모니터링은 각 지역의 부동산 시세 흐름과 변화를 찾아내고 그 원인을 공부함으로써 투자에 대한 안목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공부법.

>>일종 모의투자와 비슷하다.

임장을 통해 아는 지역이 늘어나면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전반적으로 각각의 움직임을 관찰 할 수 있을 것

 

 

308p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만약 당신에게 어떤 일이 쉽게 느껴진다면 당신은 그 전부터 그것을 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했을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당신은 그저 그 일이 잘한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 머리를 탁 치는 문장이었다. 그 분야에 대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열망보단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326p 돈은 당신의 간절함이 아닌, 당신의 실력에서 담긴다.

 

 

334p 조급해하지마라 지금 당장 투자하지 않아도 망하지 않는다. 준비하고 있으면 결국 기회가 당신을 찾아온다. 잘 준비하고 꾸준히 투자한다면, 지금 저만치 앞서가는 것 처럼 보이는 이들도 결국 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 임장하다보면 꼭 조급해지는 시기가 있다. 내가 눈여겨봐왔던 집이 매수 됐을때, 1등으로 뽑은 애들이 계쏙 거래가 될 때, 괜히 나 지금이라도 사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순간이 올때가 있다. 그럴때는 조급함보다는 원칙에 맞는 물건인지 나랑 맞는지 지금 내 상황을 보다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봐야할 것이다.

내가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계기와 목표를 잊지말고 꾸준히 공부하면 나도 언젠간 그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344p. 처음 접한 영역, 익숙하지 않은 길이라면 빨리 가려고 해도 그럴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천천히 두두리며 찾아가길 바란다.

>> 익숙해지기 위해 시간이 필요하며 이것은 지금 우리가 시작한 장사 행위가 될 수 있겠다. 조급한 마음보단 천천히 꾸준히 나아갈 수 잇도록 해야겠다. 난 장사가 처음이기에 빨리 성장하는게 어럽다는 사실을 인정하자.

 

353p.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치뤄야할 대가가 있습니다.

>> 모든 것에는 비용과 편익이 따른다. 투자자라면 그리고 사장이라면 비용때문에 편익을 버려서는 절대 안된다고 너바나님이 강의때 해주신 말씀이 생각난다. 크레티컬한 비용문제가 아니라면 편익을 반드시 우선순위하고 그것에 대한 대가는 반드시 치뤄야한다는 것도 잊지말자.

 

 

[적] 적용할 것은?

- 신기하게 너나위님 이 책은 몇넌 전에 쓰신 책인데도 정말 이 책에 모든게 다 담겨져있다

-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하는 것을 잘 알자

- 자나깨나 원칙을 잊지말자

- 부동산 투자는, 내 노후 준비가 끝나기 전까지는 멈추면 안된다.

- 하루하루 목표한 바를 이뤄나가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