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삼둘둘입니다.
이번 저희 25조 선배와의 대화 조모임은 민갱 선배님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처음 아이스브레이킹겸 같이 닉네임에 대해 나누는 시간과 아기곰 재테크 불변의 법칙 책을 통해 내가 느꼈던 점과 적용할 점 등을 나누고 그중에서도 내가 각자 처한 상황과 그로인해 생기는 고민 나혼자 못할것 같은데 할 수있을까? 하는 두려움들을 선배님의 진심어린 조언과 응원에 정말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배님의 바쁜 일정 속에서 어떻게 하면 지속적인 시세체크를 하는지 그리고 지속적으로 하는 게 쉽지 않은데 어떻게 하면 체력관리를 하면서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지를 선배님은 처음에는 운동 공 차는 것을 좋아했는데 월부학교를 5번 하면서 시간적 여유가 많이 부족해 지금은 공 차는 운동을 잠시 내려놓고 그 시간에 잠으로 내 체력을 보충하는 것을 선택함과 비타민도 챙겨 드신다고 하셔서 비타민 챙겨드신가는 말에 알게 모르게 친밀감이 생겼습니다 ㅋㅋ
그리고 이어서 시세트레킹과 전수조사의 기본적인 개념 설명과 조원분들의 갈아타기 고민에 대한 고민들을 선배님께서 겪고있는 것처럼 정말 진심으로 같이 공감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시면서 저도 같이 배웠습니다.
또 현재 0천만 원 있는데 4급지 수도권 외곽과 지방을 보는 것중 어느걸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질문에 명쾌한 답을 주셔서 속이 뻥 뚫렸습니다. 저는 아직은 무조건 지방이지만 종자돈이 더 모이면 결국 저도 4급지 수도권 외곽과 지방중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 되는 시기가 올텐데 미리 이렇게 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늦은시간까지 진짜 피를토하는 열변과 공감을 해주셔서 저희도 너무너무 좋은 시간 가졌고 감사했습니다.
저희도 내년, 내후년에는 선배님의 자리에서 누군가의 고민을 들어주고 내 경험을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화이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