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선배와의 만남에서는 이름보다 더 친절하신 조카인 선배님과 오프모임을 가졌습니다.
Take away 1. 독서의 중요성을 확신&확인 했던 시간, 독서 시간을 확보하자
열중을 시작하기전, 임장과 임보 쓰는 시간이 줄어들까 걱정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사실 독서가 우선시 되지 않고 있었는데요. 선배님께서 그런 저의 걱정과 우려를 저~멀리 날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독서는 시간이 남을 때 하는 것이 아니라 확보하는 것이라는 조언과 함께 아침 30분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출장 때 강제 미모를 경험하면서 새벽 독서를 일주일 했었습니다.(저는 올빼미 족입니다) 새벽의 적막이 독서에 힘을 실어줬던 경험을 잊을 수 없었는데 선배님께서 한번 더 확인해 주셔서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렇게 독서에 빠져 있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확신을 가지고 말씀해 주셨고 선배님께서 많은 책들을 추천해 주셔서 열심히 추천도서를 장바구니에 담아 놓았습니다. (씐 납니다~!)
Take away 2. 아기곰님의 제테크 불변의 법칙 복습.
조모임 자료를 따라 진행하면서, 첫 독서모임처럼 각자 인상깊었던 구절이 다르기때문에 책을 한번 더 읽은 것 같은 효과가 있는 독서 모임. 눈으로 한번 읽었지만 소리내어 각자 구절을 읊음으로써 더 각인이 되어 두 번 읽는 효과. (이점이 독서 습관 외로 배우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지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선배님과 조원분들과 일욜 오전을 이렇게 알차게 복습으로 채울 수 있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조원분들께서 열심히 책을 읽고 계시는지 항상 궁금했으나 혹여 너무 체크를 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여 차마 자주 묻지 못했었던 부분들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조원님들 한주동안 고생&수고하셨습니다.
Take away 3. 실전 전세빼기
아직 매수도 하지 않았지만 시장 상황상 걱정이 앞서고 살짝 공포도 있던 전세빼기. 양파링님의 강의를 통해 케바케를 한판에 정리해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면, 선배님께서는 실전 전세빼기 검험담 및 노하우- 진행했던 순서와 상황을 함께-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셔서 이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투자자로서 전세빼기를 할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진행해야 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포스트잇에 적어 붙여 놓았습니다. ) 잔금을 치르는 상황은 최선을 다해서 막도록 노력하자.
이 외에도 100번 확언의 힘이 실제로 어떤 힘을 발휘 할 수 있는지 말씀해 주셨고,한명 한명 씩 세심하게 챙기시면서 질문에 대답해주시느라 세시간이 30분 마냥 흘렀습니다. 아기곰님의 책 내용을 PPT로 완벽 정리하셔서 저희와 시간을 함께 해주신 조카인 선배님께 너무 많은 것을 받았습니다. 저도 많은 것을 동료분들께 줄 수 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물음표 or 물음표+느낌표 노노. 느낌표!) 먼저 오프를 흔쾌히 제안해 주신 선배님께 감사드리고, 참여해 주신 조원분들 감사드립니다. 너무 행복한 일욜 오전이었습니다.
댓글 0
조카인 : ㅎㅎㅎ 조장님 감사합니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