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선배와의 조모임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현재 매물 코칭이 없는 상황에서 물어볼 데가 없어
막막했던 것들이 많이 해결되었다.
조모임에서 개인적인 질문을 하는 것이 고민이었는데 물어보지 않았으면 정말 후회했을 것 같고
각자의 개인적인 질문이었어도 그 답변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말들이었다.
선배님께서 오늘 말씀해 주신 내용 중에 가장 많이 강조하고 말씀해주셨던 것은 내가 이 공부를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밀어 넣자는 것이었다. 특히 조장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나는 아직 내가 부동산 공부에 미흡한 점이 많고 이전에 함께 공부했던 조장님들께서 너무 잘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저렇게 까지의 역할을 하기엔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주저했었다.
하지만 조장을 함으로써 내가 더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그럼 내가 성장하는 길을 걷는 것이다. 선배님들의 교류를 많이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질문도 할 기회가 생기고 열심히 하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우리가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신을 가지는 것이다.
내가 확신이 든다면 확신을 가지게 된 이유가 무엇 인지에 대하여 얘기를 하며 선배님께서 공부하셨던 과정에 대하여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선배님께서 하루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셨는지, 계속 이 공부를 어떻게 지속하실 수 있으 셨는지에 대해서 맑씀해 주셨고 특히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보상을 꼭 해줘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었다. 열기반, 실준반, 열중반을 들으면서 계속 앞으로만 달려가려고 했고 갈수록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다. 그래서 스스로 자꾸 채찍질만 하고 이전 강의에서도 보상에 대해서 말씀 해주셨던 걸 까먹고 있었는데 다시금 깨닫게 해주셨다.
책에서도 투자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껴야 오랫동안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했듯이 투자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 노력도 해봐야겠다.
마지막으로 내가 지금 조원이더라도 내가 나눠줄 수 있는 부분은 많이 나눠보겠다라는 마음으로 조모임에 임하자.
선배님은 조장, 운영진을 하시면서 공부하신 내용들을 나누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셨고 또 그 자리를 맡음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지금까지 공부를 잘 이어오실 수 있다고 하셨다. 또 조원들의 글에 공감하고 댓글을 다는 것의 중요성을 말씀해 주셨다. 나는 원래 sns도 잘 안하고 내가 쓴 게시글도 다시 잘 안봤어서 이전 동료분들이 댓글 달아준 것도 몰랐었다. 오늘 선배님의 말씀을 듣고 그런 것들이 왜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달라지도록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독서모임을 계기로 꼭 실천해야 하는 1가지 - 조장을 마음에 품고 지금부터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많이 만들자.
지니플래닛 선배님 오늘 시간 내어 주셔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전심을 다해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공부하는데 많은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해주신 말씀 기억하고 행동하겠습니다.
댓글 0
부끄럼쟁이이 : kate님 후기를 읽어보니 어제의 시간이 다시 떠 오릅니다. 우리도 오~~~~래 할수 있는 투자자로 성장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