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챌린지
월부챌린지

[2024년 90일 습관만들기 빅쿨가이] #88, 지금 투자하는 분들은 이걸 놓치지 마세요(feat.10억 이하 구간에서 알아야 할것, 마스터)

『지금 투자하는 분들은 이걸 놓치지 마세요(feat. 10억 이하 구간에서 알아야 할 것)』

- by 마스터 -

https://cafe.naver.com/wecando7/7325342

 

[본문내용]

→ 제가 투자를 시작하던 때와 비교해 보면 부동산 관련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곳들이 다양해졌습니다.

 

→ 코로나로 주식붐이 일어나면서 이전 보다 투자 관련 이야기들을 나누는 것이 자연스러워졌고 이런 수요를 충족시킬 만한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가공하는 사이트들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 오늘은 정보가 넘쳐나는 시기에 투자를 시작한 이들이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할까 합니다.

 

전문가가 되기 이전에 부자가 되세요!

 

→ 부동산 투자 공부를 막 시작한 시점에는 경제 전반의 거대 담론을 이야기하기보다 당장 본인 집 자산관리부터 하는 게 우선입니다. 즉 지출 통제부터 단단히 하고 난 다음에 정말 현장을 발로 밟는 투자자가 먼저 되세요

 

→ 책상에 앉아서 세계 정세를 운운하고 경기가 어떻게 될지 걱정하는 것은 5억 10억 이하 순자산 늘리는 구간에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이론만 비대하게 커지는 공부를 하는 투자자는 머리만 크고 몸은 젓가락처럼 가는 극도로 균형이 무너진 몸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자신이 지나치게 거대 담론에만 의존하고 있다면 먼저 몸을 분주하게 움직이는 투자자가 되겠다고 결심하세요 고생하기 싫기 때문에 편한 방법만을 찾고 있지 않은지 되돌아보세요

 

투자를 수학 문제 풀 듯이 답이 하나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 투자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특징들을 분류하고 비슷한 조건에서 어떻게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수익률 부분이나 하락장 등 위기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지 설명드립니다. 그런데 간혹 이 부분을 오해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 최근 현장 임장을 하고 세세하게 시장을 살펴본 다음에 각 지역에 대해 질문을 하는 이들을 만나면서 이전에 보이지 않는 점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 그건 이해를 돕기 위해 특징들을 파악하고 분류했던 기준에 투자자 본인이 갇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 좀 더 나은 투자를 결정하기 위해 쓰일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을 모두 다 동원하여 지역을 분석하다 보니 머리가 지끈지끈해지고 오히려 기준을 잡지 못하고 최종적으로 투자로 결정하지 못하는 결정장애 투자자가 되어버린 겁니다.

 

→ 점수를 매기고 점수의 합이 높으면 좋더 나은 투자처라는 판단을 내리거나 지역을 잘 이해하기 위해 잡아 놓은 기준을 너무 촘촘하게 빠져나갈 구멍이 없게 분석하다 보니 그 틀에 맞지 않은 투자 현장을 어떻게 설명하고 이해해야 하는지 미궁으로 빠져 헤어나오질 못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 투자를 단순 합과 모든 순간에 하나의 답으로 뚝 떨어져서 나온다고 보는 이들은 기존의 시야에서 벗어난 유연성을 가지도록 합니다.

 

→ 체에 걸러서 빠져나올 구멍이 일부 있어야 그릇에 담기는 게 있습니다. 투자를 위한 도구는 도구일 뿐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투자의 기준이자 본질입니다. 가장 큰 기준 많은 비중을 두고 의사결정을 내리시면 됩니다.

 

본인 단계에 맞는 행동을 채우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 투자를 해나가다보면 정말 담고 싶은 주변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앞서간 투자자들을 보면서 벤치마킹하고 싶은 점들도 많습니다.

 

→ 잘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은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지금 본인이 성장하고 싶어서 하고 있는 행위가 각자의 단계에 맞는지는 다시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임장 받은 지역을 한 달 안에 깊숙하게 파고드는 것도 안되는 단계인데 지역을 10개 정도 둘러보고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방법으로 임장을 하고 자료를 정리하려고 하지는 않는지 말이죠

 

→ 초보자라면 지금 가고 있는 지역을 지나가는 아이들을 붙잡고도 쉽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파고드는 게 더 중요합니다.

 

→ 그래야 낯선 지역으로 임장을 가게 되었을 때 투자자로서 그곳을 잘 분석해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 앞선 사람들을 보고 배우는 것은 좋은데 기본기를 잘 다지면서 이 또한 담아야지 시간이 지난 다음에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볼 때는 엄청 진도가 빠르고 잘 하는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초가 부실해서 다시 되돌아가 그 부분을 채우게 되는 시점이 반드시 돌아옵니다.

 

→ 진정한 투자자는 아무것도 더하거나 뺄 것도 없이 딱 기준을 지키는 투자자입니다. 좋다고 하는 모든 방법들을 다 동원한다고 해서 투자를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 너무 화려하게 장식하고 이것저것 가미하다 보니 본래 가지고 있던 빵맛이 없어진 도넛이 되진 않았는지 생각해보세요

 

→ 진정한 투자자는 새로운 정보를 담기 이전에 투자의 기준을 지키는 투자자입니다.

 

→ 모두 멋진 투자자로 성장해 나가시길 응원드립니다.

 

[정리]

전문가가 되기 이전에 부자가 되세요 – 책상에 앉아서 세계 정세를 운운하고 경기를 걱정하는 것은 5억 10억 이하 순자산 늘리는 구간에서 전혀 도움이 안된다. 정말 현장을 발로 밟는 투자자가 먼저 되세요.

투자를 수학 문제 풀 듯이 답이 하나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 투자를 단순함과 모든 순간에 하나의 답으로 똑 떨어져서 나온다고 보지 말고 유연성을 가져야 합니다. 투자를 위한 도구는 도구일 뿐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투자의 기준이자 본질입니다.

본인 단계에 맞는 행동을 채우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 앞선 사람들을 배우는 것은 좋은데 기본기를 잘 다지면서 나아가야지 시간이 지난 다음에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볼때는 엄청 진도가 빠르고 잘하는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초가 부실해서 다시 되돌아가 그 부분을 채우게 되는 시점이 반드시 돌아옵니다.

 

[깨달은 것]

자본주의에 대해서 늦게 알고 빨리 만회하기 위한 투자를 위해서 앞만 보고 달려오면서 지난달 힘들어져 고꾸러졌었는데 이번에 참 좋은 내용으로 지금 단단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기본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독서가 모자라서 투자의 원칙이 흔들릴뻔 했었는데 덕분에 원칙과 기본을 다시 세기기 위해서 열심히 독서를하고 선배투자자분들의 글을 필사하면서 멘탈 근육을 키우고 있다.

 

그리고 가족들을위해 잠시 쉬었던 발로뛰는 임장도 이번주에 다시 시작할건데 기본으로 돌아가서 다음 투자를 위해 그리고 내 투자물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다리기 위해 열심히 기본에 충실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멘토님!!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