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경제적자유를 꿈꾸고 실천하는 경제적자유a입니다.
기다리던 선배와의 독모~ 너바나 멘토님이 필사하셨다는 아기곰 책을
대흙 선배님이 책 뿐만 아니라 투자 생활에 궁금한 점을 알려주는 알찬 자리였습니다.
대흙선배님와 독모는
조원들의 궁금한 점 월부에서의 투자 생활과
투자하면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주는 QNA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덕분에 많은 애기를 할 수 있었고,
저도 조원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또한, 조원들의 연령대에 맞게 조언과
대흙선배와의 독모에서 배운점은
주제 1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닮아라.
자기확신을 가지려면 작은 성공경험이 중요하다는 거였습니다. 매물임장하면서 좀 괜찮다 싶은 물건은 거래가 돼서 없어지고 그런 걸 보면서 빨리 없어졌구나, 물건을 잘 봤구나 스스로에 대한 작은 성공예감 어떤 물건을 봐야하는지 확신이 생길 수 있다는 거였습니다.
투자 방향을 정할때 조급하지 말고, 1년 간 독강임투를 하면서 자신에 대한 메타인지를 하고, 상황을 보고 정해도 늦지 않다는 거였습니다. 언젠가는 서울도, 지방도 다 투자해야하지만, 스스로에 대한 상황을 먼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였습니다.
서울이 이렇게 갑자기 오를 지 아무도 몰랐고 이를 예측할 부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앞마당 늘리고 내 단지 가치를 알면 불안함이 나아진다.
주제 2 전세빼기에 대한 생각.
선배님의 경험과 투자를 한 조원들의 얘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은 부동산 경험이 없는 조원들에게 좋은게 좋은 건아닙니다. 갈등이 일어나도 권리는 확실히 챙겨야 하는 부분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주제 3 부동산 공부하며 주위에 공감받지 못한 순간
선배님의 해결법을 공유해주셨습니다. 미래계획표를 만들어 공유하고 투자 상황을 공유해서 같이하지는 못하지만 소외되지 않게 공유하고 보고한다고합니다.
조원들의 어려움에 공감과 좋은 방법을 나누었습니다.
4. 주제 4 실제 투자의 고민되는 점, 선배님의 1호기 매수과정 복기
선배님의 1호기와 이미 투자한 조원들의 1호기 경험담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월부학교에 대한 궁금증, 강의를 계속 들어야하는지 고민, 상황이 좋지 않은 동료들에게 맞춤 조언을 들을수있엇습니다.
의지가 강하지 못하다면, 루틴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안에 있는 것이 좋고, 이제 강의를 막 들은 힘들어하는 조원에게는 일단 강의를 계속 들어보고 복기하고 판단해볼 것을 권했습니다.
체력적으로 상황적으로 힘든 조원에게 원씽위주로 일단 체력먼저 회복.
회사가 바빠지거나 가정이 바빠서 아웃풋이 못나오는 경우가 있어도 아웃풋이 나오도록 방법을 찾아야한다고합니다. 평일에 업무 끝나고 임장갔다와서 복기를 못하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복기하고 집에 들어가기), 커피숍등에서 모니터가 작다면 이동식 더블모니터 구해서 하기 등, 환경을 구축할 방법을 구축해서 하면 된다고합니다.
인풋이 줄거나 아웃풋을 낼 대 똑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9시반에 시작해서 12시가 돼서 끝났습니다.
조원분 중에 선배님께 모든 것에 관계없이 충분한 질문을 할 수 있게 해주셨고, 모든 질문에 얘기해줘서 감사하다고했는데, 어떠한 질문에도 답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