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드림텔러님께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귀한 시간과 마음 써주신 드림텔러님 감사드립니다!!)
아기곰님의 책 내용도 좋았지만 선배님 및 조원 분들과 투자 생각과 고민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배님께서 해주신 코멘트 중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투자에선 좋은 것보다 투자 가치가 있는 것을 사는 게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투자 물건을 뽑아내려고 하면 내 눈에 좋은 것을 보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내가 살 수 있는 물건은 덜 좋아 보이고, 그러다 보니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음에도 내 눈에 덜 좋아 보인다는 이유로 투자 후보에서 제외하는 오류를 범했던 것 같습니다. 선배님의 조언을 통해 투자는 실거주와는 다른 접근을 해야 하며, 설사 내 눈이 좋아 보이지 않는 물건이라도 투자 기준과 원칙에 들어온다면 잃지 않는 투자가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급지를 높여서 보는 것도 좋지만, 한 단계 낮추는 것도 방법이라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급지가 한 단계 낮더라도 좋고 싼 물건은 상위 급지의 물건 보다 투자 가치가 있을 수도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넓고 크게 봐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을 더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덜 벌더라도 안전한 곳에 투자해서 잃지 않고 투자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너나위 님의 말씀이 다시 한 번 떠오르는 순간이었습니다.
투자 공부를 시작한지 3개월차로서 아직 아는 것이 부족해서 인지 무엇을 질문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조원분들의 질문과 드림텔러 선배님의 답변을 듣는 것 만으로도 많이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드림텔러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0
드림텔러 : 웡정님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중간에 땀 흘리던 모습이 기억에 나네요~!! 다른 강의에서 또 만나요!!
용마루 : 웡정님은 앞으로도 잘 하실거같습니당ㅎㅎ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