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지금 사면 인생역전! 지방의 강남 TOP3
제주바다, 게리롱, 식빵파파
[한줄]
게리롱 튜터님의 B 지역 지역 분석은 여러 강의 중 가장 생동감이 넘치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튜터님, 멘토님들이 그러시겠지만 직접 발로 밟은 지역들을 현장감 넘치게 진행해 주셔서
마치 강의 듣는 동안 전체적으로 임장을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난 5월 지기반 강의를 통해 들었지만 시간이 지나 조금은 잊혀졌던 B 지역 분석을 다시 복습하면서
현재 임장하고 있는 A 지역과 비교하며 투자 물건을 선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약]
#1. 입지 분석의 핵심
인구: 젊은 인구와 4인 가족 비율 확인 = 좋아하는 생활권을 확인하고 왜 좋아하는지 이유를 파악한다.
직장: 지역의 일자리 위상, 산업군, 위치를 확인 = 직주근접 or 베드타운 여부 확인, 구매력 높은 사람들은 어디 거주하는지 확인
학군: 학원가와 학업 성취도 평가를 동시에 확인 + 고등학교 학군도 확인하면 좋다
환경: 대표적인 상권과 택지의 위치를 확인한다 = 선호 요소 파악
공급: 역전세 위험 또는 입지 개선 요소를 파악한다 + 공급 위치를 반드시 지도에 찍어봐야 한다.
교통: 30분 이내로 이동이 불가능한 곳은 교통이 의미가 있다. 단 +a로 보자
#2. 강의 중 언급된 선호 요소들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도 땅의 가치가 있어야 반영된다.
학군지의 경우 전세 수요가 탄탄해서 매매-전세 차이가 빠르게 좁혀져 기회를 줄 수 있다.
어디까지가 가치 있는 것인지를 설정해야 저가치 물건에 투자하지 않고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3. 저평가와 저가치 구분법
저가치: 입지가 떨어지는 구축이며, 매매와 전세가 장기간 오르지 않는다(물가 상승률 반영 x)
저평가: 주로 입지가 좋은 곳의 구축이며, 싸게 적은 투자금으로 진행할 수 있다.
도시가 커질수록 입지 요소가 커지고, 작아질수록 연식의 중요성이 커진다.
[적용할 점]
#1. 이미 앞마당이 2개가 있는 B 지역. 흐릿해져 가는 앞마당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투자 후보 단지를 추려보자.
#2.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 강의에서 배운 저가치 구별법을 이용해서 저가치 물건을 걸러내자.
#3. 강의 장표 중 지방 투자 우선 순위에 관한 장표는 장표 전체를 외우자. 두고 두고 사용할 자산이다.
#4. 결국 아는 지역이 많아지면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앞마당 만들기를 게을리 하지 말자.
#5. 최고의 자산은 함께하는 동료들이다. 동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함께 이겨나가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