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은 오프라인 조모임에 참석하지 못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매번 바쁘신데도 2번의 조모임을 해주시는 조장님, 넘 감사합니다.^^
조장님의 배려로 온라인 조모임에서는 내가 투자하고 싶은 또는 사고 싶은 단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조원분들 중 한 분은 서대문구의 단지에 대해, 또 한 분은 성동구에 대해 저는 수지구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서로 다른 지역의 분위기와 느낌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종잣돈도 보고 있는 단지도 다 다르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가치있는 것을 싸게 사고 싶다는 생각은 하나인 것 같습니다.
조장님도 서대문구를 다녀오셔서 서로 서대문구에 대해 이야기하시는데 생각하는게 비슷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찾는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지도를 보는 것만으로는 그 지역과 단지들을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직접 그 지역을 돌아보고 지역 사람들을 보아야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기였습니다.
두번째로 단지를 선정할 때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아파트 연식과 환경, 입지의 중요도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습니다.
역세권구축과 외진 곳 신축 -입지와 환경 중 어떤 것을 더 우선순위를 두어야할지 이야기를 했는데 젊은 사람들은 환경도 중요하지만 역세권에 가까운 단지를 구축이라도 더 선호하는 것 같다는 조원분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쾌적한 환경, 단지 조경등 입지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더 선호했던 제가 이제 조금씩 입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있는 중입니다. 나의 기준과 시선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 남들이 살고 싶어하는 곳을 찾아야한다는 투자의 진리를 조금씩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조모임을 통해 내가 보고 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분위기와 단지들도 알고 되어 좋았고 서로의 의견을 듣고 공유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