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구루)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오션테라스4단지
* 신축 테라스가 튀어나와있고, 광안리 바닷가와 인접함. 주위에 마트 및 백화점,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주위에 횟집, 노래방, 모텔, 밥집이 많아 환경이 좋지는 않다. 단지 안에 유,초등학생이 많고, 단지주변 상가는 신축상가로 편의점, 식당이 많이 있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이 있고, 초등학교는 도보13분, 중학교는 도보 20분이 소요된다. 어떻게 초등학교를 보내냐고 전임을 통해 물어보니 초등학교는 엄마들이 돌아가면서 라이딩하거나 아니면 친한 사람들끼리 학원차 대절해서 보낸다고 한다. 초등학교는 5학급이라 그리 선호하는 곳은 아닌 듯 하다.
* 단지 주변에 버스가 4대가 다니는데 그 중 마을버스는 1시간마다 1대가 온다. 교통과 학군이 단점임. 대신 오션뷰가 나오는 단지는 비싸고, 사이뷰라도 나오는 곳을 선호한다.
(선호도 : 신축, 오션뷰 - 수영구에서는 오션뷰가 중요함)
센텀비스타동원 2차
* 바로 옆에 곱창거리, 모텔이 많음. 약간 경사가 있고, 동간거리가 좁고, 단지가 좁음. 유아를 둔 신혼부부, 초딩, 청년이 보임. 어린이집 있음. 엘베가 있어서 경사를 안 올라가도 됨. 도로변 근처이고 옆에 주택, 빌라가 많다보니 균질한 느낌보다는 번잡스러운 느낌이 듦. 초등학교는 민안초로 도보 16분인데 학급당 학생수가 3학급이라 조만간 폐교할 것 같음. 선호도 있는 곳도 아님. 중학교는 한바다중을 보내는데 걸어서도 24분이 걸림.
* 민락역으로 도보 7분 정도 걸려서 가까우며 강 건너면 센텀의 백화점, 마트를 이용할 수 있고, 수영역 근처에 센텀종합병원 ,한서병원을 이용할 수 있음. 수영쪽은 차가 많이 막히는데, 그래도 차로 이동하기도 괜찮은 곳임. (학군을 이유로 찾지는 않을 것이고, 센텀 가까운 곳을 찾거나 교통 편리한 곳을 찾을 때 센텀비스타동원 2차를 많이 찾을 것 같다.)
(선호도: 교통, 편의시설)
수영구를 방문하고 나니 부산은 학군인 우동, 좌동, 동래구 사직동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가격이 센 수영구가 환경이 균질하지도 않고, 학교도 멀리 있거나 성취도율이 낮고, 그래도 가격이 높아서 좀 놀라웠다. 수영구는 광안대교 뷰라는 것이 크게 작용하는 것 같고, 그 외에 학군, 편의시설이 갖춰지면 남천동, 그 외에 브랜드 신축만 갖춰져도 엄청 +인 것 같다. 그런면에서 수영구의 사이 오션뷰가 나오는 4단지가 센텀비스타동원보다 좀 더 선호도는 있을 것 같은데(비록 교통은 별로이지만), 매임을 통해 좀 더 면밀히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