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약하지만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하루하루를 정성껏 쌓아가고 있는 하루쌓기입니다.
얼마 전 미리 알림신청을 해놓은 열반스쿨 기초반 신규강의로부터 프리뷰 강의가 업로드 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강의 없이 이번 한달을 보내고 있는 제게 프리뷰 강의 알림은 강도 높은 끌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임보 한장을 더 쓰는 것이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완강 후 드는 감정은 참 프리뷰 강의를 듣기 잘했다는 느낌입니다. 200억 자산가인 너바나님의 예전 이야기 그리고 최근 생각들을 100원 한푼 내지 않고 듣는 것 만으로 참 감사하다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일단 바로 앞에 놓여 있는 현실적인 목표부터 격파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봅니다. 100억 자산가를 위해서는 10억 20억부터 달성해야 하는 것이고 한 번에 너무 큰 성과를 바라는 것 보다는 상대적으로 작더라도 잃지 않는 투자부터 이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큰 자산을 쌓아가며 30억, 50억 대에 겪게 될 어려움과 그것들을 대응하는 방법들을 미리 들어보는 것도 굉장히 의미 있는 순간으로 기억됩니다. 내가 비록 지금 투자에 올인은 못하고 있지만 돈그릇이라도 미리 키워 놓으면 중간에 겪을 시행착오의 시간은 줄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제한된 시간과 환경이지만 할애된 시간 안에서 우선순위를 잘 세우고 최고의 몰입도로 어떻게든 결과를 내고 그것이 실력이라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해 봅니다.
너바나님께서 매일 한강을 뛰며 느끼는 감정 런던 템즈강을 뛰며 느꼈던 감정을 저도 곧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돈이라는 것이 있으니 좋은데? 괜찮은 것 같은데? 아직 쌓아놓은 자산도 얼마되지 않은 초보투자자지만 저도 곧 그러한 감정을 느낄 것이라 믿으며 하루하루 부단히 그리고 정성껏 쌓아가겠습니다. 돈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개같이 벌어 정승같이 쓰겠습니다.
조금 더 나은 세상 그리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월급쟁이부자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정규강의 때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시드니대저택 : 하루쌓기님 덕분에 프리뷰 강의 있다는 걸 알게되어 저도 바로 신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