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성공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번달 11월은 바니바니당근 튜터님과,
제행사님, 베비로미님, 뮬라웨이님, 윈터케이님, 스테파니님, 또니업님과 함께 8명이서 진행했습니다.
정말 다들 서로 진심으로 얘기나누고, 얘기해주고, 들어주고 했던 마음의 얘기들을 했던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그이면에는 당근 튜터님께서 잘 준비해주시고 리드해주신 것들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월부은.. 정말 바이블이면서,
너나위님이 정말 진심을 담아서 만드신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제일 인상깊었던 구절은..
내가 최고의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다.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는 것. 여기서 말하는 좋은 사람이란, 주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란 뜻이다.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내가 가진 재능과 경험을 주변에 나누어야 한다.
이구절이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자주 말씀하시는, notA butB와 일맥상통하는거 같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려하기보다,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마음에 다시 새겨봅니다.
#독모하면서 인상깊었던 순간
제행사님의 오신 배경 얘기와, 스테파니님이 말씀하시면서 울먹이시던 장면,
그리고 당근 튜터님의 미리 저희들의 이야기를 알아오시고
캡쳐해놓으신 장면이 생각납니다.
그리고 정수는 서로의 최종목표와 단계별 할일을 적는 장표를 함께 만든 것이었습니다.
뜻깊은 시간이었고, 모두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
#벤치마킹 할 단 한가지 => 미래일기.
그것은 미래일기 입니다.
당근 튜터님께서 여러가지 액션플랜들을 말씀해주셨지만,
모든 것을 꿰뚫을만한 단 한가지는
미래일기고,
10년후 내 미래일기를 쓰면서,
10년후 난 구체적으로 어떤 미래모습을 원하는 지 그리고,
어떻게 그과정에 도달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잘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34년 11월 22일, 영덕
지구온난화라던데 오늘도 역시 춥다. 화성간다던데 아직은 안가나보다.
#퇴직과 진짜로 된 그 시스템 오늘 무슨 요일이지. 수욜이구나. 회사 그만둔지도 이제 벌써 5년 됐네. 순자산 30억을 넘고, 서울수도권 좋은 곳 20채 이상이 되면서 책으로, 너바나님께서,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시던, 그 시스템을 완성했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시던, 그 매달 전세계약을 지금 하고 있다. 주임사로 묶어서 모두, 5%정도 전세증액이지만, 매달 들어오니, 돈 때문에 고민은 하지 않게 되었다.
#잠실 레이크팰리스에서 맞는 여유로운 아침 아침에 일어나서, 잠실레이크팰리스에서 터덜터덜 슬리퍼 신고, 석촌호수 잠깐 걷다가, 아내와 함께 브런치 먹고, 부동산 시세를 쭉쭉쭉 본다. 정말 10년새 또 부동산 많이 올랐다.
#가족들도 잘사는 점심때는 레이크팰리스에 같이사는 우리 형들 어머니 아버지하고 같이 점심 먹기로 했다. 자산목표를 달성하고 형들, 아버지, 어머니도 같이 도와드리면서 같이 레이크팰리스에 살게됐다. 형들도 어머니 아버지도 이제 여유롭게 잘사시고, 자주 가족들하고 돈걱정없이 해외든 국내든 놀러가고 있다.
#자아성취, 월부강단에 선 나 너바나님 너나위님께서 노력해주셨듯이, 나도 내가 이룬 것들을 월부강의를 통해서, 알려드리고 있다. 엄청 인기가 많진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편이라 만족한다. 월부가 이렇게 커지리라곤 생각을 못했다. 한국뿐 아니라 이제는 국제적으로도 강의를 나간다. 대단하다. 가끔 톡으로 덕분에 내집마련했다. 투자성공했다. 감사합니다 하면서 커피나 케이크 보내주셔서 뿌듯하다. 그리고 같이 공부했던 동료들도 모두 다잘돼서, 가끔 같이 임장여행 다니고 있다. 모두 너무 잘돼서 다행이다.
이따가 오후 4시즘에 전세재계약하러, 리센츠 가야 하는데, 바로 앞이라, 여유있게 가도 될것 같다. 다음달은, 파크리오, 그다음달은 어디더라, 흑석쪽이었던 거 같은데, 그다음달은 당산쪽이고, 그다음달은 성동구 왕십리쪽, 강동구구도 있고, 분당도 있고, 위례도 있고, 내가 이 모든 것들을 갖게 되다니, 모두 너바니님, 너나위님, 월부 튜터님들, 직원분들 덕분이다. 선한 영향력을 나도 이제는 세상에 더 많이 드려야 될거 같다.
오늘도 감사한 하루이고, 오늘도 나에게 감동할 수 있는, 가족들도 감동할 수 있는 하루, 그리고 이제 곧 고등학교에 가는 아들도 감동할 수 있는 하루를 만들기 위해, 행복하게 살아간다.
고맙습니다. |
#바로적용할 개선습관
*매일아침 지역별 시세스캐닝
*부사님 입장에서 네고할 수 있는 조건의 말을 부사님께 네고로 전달하기
*투자관심단지는 등본떼서 상황 먼저 파악하기
많으면서 깊게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근 튜터님.
여러모로 많이 배우고 울림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분들 모두 고생많으셨고 반가웠습니다. 응원할게요 :)
댓글 0
또니업 : 영덕님을 10년뒤에 잠실에서 뵙겠네요?ㅎㅎ 오늘 만나서 너무 좋은 발언 감사합니다!
바니바니당근 : 영덕님,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끝까지 몰입감 있게 참여해주시고 30조 조원분들을 위해 경험과 생각 많이 나눠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손도 어찌나 재빠르신지, 모두를 편안하게 해주시려고 영덕님께서 노력해주신 덕분에 더욱 즐거웠던 독서모임이었어요! 기버 영덕님 고맙습니다.^^ 미래일기는 너무 생생해서.. 정말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오늘도 내일도 나에게 감동할 수 있는 하루, 응원하겠습니다! 또 뵈어요 영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