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1장. 승리하는 아침을만드는 5가지 의식]
#첫 60분 #승리하는 아침
타이탄들은 하루의 첫 60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목소리 높여 강조한다. 이 시간이 그후의 12시간 이상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작은 디테일이 우리의 삶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1.잠자리를 정리하라(3분)
2.명상하라(10~20분)
3.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1분)
4.차를 마셔라(2~3분)
5.아침 일기를 써라(5~10분)
[Chapter1. 15장.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체계 #버티고, 또 버텨야 한다.
1등과 싸워 이기는 방법은 단기적인 목표달성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버티고, 또 버티며 꾸준히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또한 거창하고 특별한 기술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일에서 매우 뛰어난 능력(상위 25퍼센트)을 갖추게 되면 남다른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Chapter2. 1장. 타이탄들은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는가]
#주체의 삶 #두려움 마주보기
삶을 너무 타인에게 맡기고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두려움과 불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진정 원하는 것과 향하는 곳을 알면 타인의 중요성은 약해진다.평화로운 상태의 주체의 삶을 회복하고,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자. 두려움을 멀리하기보다 용기있게 마주하면 두려움이란 감정도 결코 부정적인 감정이 아니며 우리를 안전하게 이끌기도 한다.
[Chapter2. 2장. 오늘도 대담하게 뛰어들었는가]
#취약성의 힘
우리는 모두 두려움을 느끼는 동시에 용기를 낸다. 영웅은 자신의 두려움을 상대에게 던져버리지만 겁쟁이는 이를 피해 도망친다. 두려움을 어떻게 써먹느냐가 삶의 승패를 결정한다.
우리는 실수와 한계를 드러내는 일에 두려움을 갖지 않아야 한다. '취약성'을 드러내고 감수할 때 인생을 바꿀 만한 커다란 용기가 생겨난다.
[Chapter2. 27장. '좋다!'의 힘]
#해결의 자세
실패를 극복하는 한 마디 '좋다!'. '좋아!'라고 외치는 건 문제를 깊이 생각하지 않는 긍정적인 태도와는 다른,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는 자세다. 이는 문제, 실패, 장애물을 미리 알고 받아들이는 자세를 갖게하며 앞으로 나가게 한다.
[Chapter3. 7장.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으면 포기하라]
#목표의 중요성
꿈은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르는 일을 그냥 상상하는 것이지만, 목표는 그걸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노력해 마침내 이루는 것이다.
어떤 일을 잘하기 위해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다면 처음부터 그 일을 하지 말아라. 인생엔 세 가지 길이 있다. 실력을 키우거나, 포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
[Chapter3. 10장. 단 하나의 결단]
#가장 강력한 힘
승자가 되려면 가장 쉬운 것부터 시작하고 반드시 천천히 서두르지 말아라. 우리가 실패하는 건 '조급함' 때문이다.
결심을 한 것은 절대 의심하거나 바꾸거나 타협하지 말고 심플하지만 단단한 루틴과 습관으로 계속해 나가야 한다.
'단 하나의 결단'은 우리가 가진 것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도구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하루의 첫 60분이 그후의 12시간 이상을 결정할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일기는 밤에만 쓰는 거라 생각했는데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해 쓸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2.내가 해낼 수 없는것에 집착하고 있지는 않나 생각해 보게 되었다.
3.실수와 한계를 드러낼때 남들이 나를 부정적으로 바라보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취약성'을 드러냄으로써 오히려 편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고, 인생을 바꿀 만한 커다란 용기가 생겨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아침에 잠자리 정리하고, 20분 독서, 그리고 아침일기 쓰기
2.실수와 한계, 취약성을 드러내는 일에 두려움 갖지 않기
3.미루는 버릇을 버리기위해 나와의 약속 쪽지 남기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5)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P.150) 양적 팽창은 질적 전이를 가져온다.
(P.167) 두려움이라는 친구를 멀리하는 데 시간을 쓰지 마라. '용기'라는 새 친구를 초대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라.
(P.173) 상대에게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이 가장 용감하게, 가장 빠르게 성공한다.
(P.235) 상처를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처를 받지 않는 것이다. 상처를 받지 않으려면 나 자신을 먼저 바라보아야 한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먼저 바라보지 않는 이유는 거기게 있는 연약함과 취약함을 상대에게 드러내고 싶지 않아서다. 상대의 공격을 받을까 두려워서다.....마음껏 부드러움과 연약함, 취약함을 드러내라. '나는 당신을 해치지 않아요'라고 말하면 상대는 마음을 연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면 상대는 더 활짝 마음을 연다. 내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타인을 따뜻하게 인정하는 것이다.
댓글
라온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