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의 내집 마련/갈아타기 목표 구체적으로 정하기
경기도 광명시, 500세대 이상의 역세권(도보로 10분 안쪽)인 아파트에서 살고 싶다.
실 거주 내집 마련+투자 목적이기 때문에 아무리 자리가 좋아도 직장과 멀어진다면 장기적으로 실 거주 하기는 힘들겠다는 판단. 내마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네이버 부동산에서 한달동안 서치해 본 결과 내 예산안에 들어오는 2개의 단지를 찾았다. 역에서는 한~참~ 떨어진 곳이지만 광명에 입성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한다. 이제는 이 단지들을 내마중 강의를 통해 옥석을 가려야 한다. 내가 정한 목표를 잊지 말고 딴길로 세는 일이 없도록 11월 한달동안 열심히 달려갈거다.
올해말, 내년초에는 계약서들고 월부에서 인증하고 있지 않을까?
2) 오프닝 강의를 듣고, 나의 내집마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상세히 배우고 싶은 부분을 정하기
임장을 통해 좋은 동네 찾는 방법!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다 아니다 구분지어 설명해주시는데 지도로는 어림잡아 빌라촌, 번화가 정도만 구분할 수 있지 선호도를 수치로 나타내주지는 않기 때문에 발로 뛰는게 제일 정확하겠다 싶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서는 단지 입구만 보이고 (얼마나 입구가 화려한지, 조경은 어떤지만 보는 단순함..) 경사인지, 평지인지만 따지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내마중 강의를 들으면서 나만의 임장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이번에야 말로 확실한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을 마스터하고 싶다.
댓글
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