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오프닝강의후기

25.12.04

그동안 경제에 관해 부동산에 관해 무지한채로 살았다.

현실에 치여서 산다는 핑계로 그냥 외면하고 지냈던것이다. 우연찮게 지인 추천으로 월부를 알게되었고 제대로 강의를 듣기시작하면서 그동안 모르는채로 살아온 지난시간이 후회되고 아까웠다.

40대가되고 아이들이 커가면서 경제적인 부담과 노후걱정이되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에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오프닝 강의에서부터 내가 궁금해하고 알고싶었던 내용을 자세히 그리고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사함도 느꼈다.

1.현재 내가 살고있는 아파트가 괜찮은지 더나은 아파트로 가야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할때 현재 내가사는 아파트와 비슷한 가격의 아파트들을 두고 비교하며 가치를 따져보라는 말씀에 내가 바로 적용해볼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아파트를 갈아탈때 매수할 아파트를 선택한 후 매도하라는 얘기도 새겨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아파트를 볼때 단지 고점대비 가격이 높고 낮음을 판단하는것이 아니라 그아파트의 가치대비 가격이 비싼지 싼지를 판단해야한다는 것인데 이번강의에서 내가 배우고 싶은것이다. 아직 부동산 초보인 나는 가치있는 아파트가 어떤것인지 전혀 감이 잡히지를 않는데 이번 수강을 통해 그 견문을 넓히고 싶다.

3.월부를 통해 알게된 목실감의 실천과 기록

4.해야할일을 먼저하도록하는 생각의전환과 실천

 

아무래도 하지않은 새로운것을 하고 모르는것을 차근차근해야하는데서 오는 저항감이 있는데 이를 견디고 올해 마지막 한달을 잘마무리하는것이 나의 목표인데 12월이 끝나는 마지막날 나에게 잘했다는 칭찬을 할수있기를 바란다.

 


댓글


영04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