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축아파트의 경우 2년차/4년차 정도 지나야 전세 만기 매물들이 나오면서 거래가능 매물이 쌓이고 적정시세를 형성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맞는걸까요?
2~3년차까지는 매매 가능 물건도 많이 나오지 않아 주변 단지와 비교했을 때 적정 시세라기 보다 살짝 높게 형성(매물이 많이 없으니 부르는게 값인 것처럼 호가가 높게 형성)된다고 생각합니다.
4년이 지나야 전세갱신 만기 매물들이 나오면서 거래매물이 쌓이고 시세가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이 생각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2~3년차 때 나오는 매물 가격도 충분히 거래하기 괜찮은 가격인지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미카엘라아 : 겨울밤그리고바다 안녕하세요:) 신축아파트의 적정 전세가격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고민하시는 적정시세라는 것은 단지 내에서 형성되기도 하지만 크게는 그 지역, 작게는 그 동네 내에서도 형성이 되는데요. 말씀해주신 것처럼 2~3년차까지는 매매 가능 물량이 많이 나오지 않는 편은 맞지만, 물량이 적기 때문에 주변 단지들과 비교했을 때 적정시세보다 살짝 높다는 말씀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재 호가가 시장에서 받아들여져서(=거래가 되서) 저렴한 가격의 물건들이 빠졌기 때문에 호가가 점점 올라가는 것이라면 그 가격이 적정한 시세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그 아파트를 그 가격에 살 사람들이 있다는 것 = 그 가격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뜻입니다! 반면, 거래는 안되는데 호가만 점점 높아진다면 그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이런 경우는 하락장에 극히 드믑니당:0) 질문해주신 것처럼 4년이 지나야 거래매물이 쌓이고 시세가 형성되지 않을까요? 2~3년차 매물도 괜찮을까요? 라는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매수를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그 가격이 주변 기축단지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히 저렴한 가격인지 고민해보시고, 저렴하다면 매수를 고민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그 단지가 '신축'이라는 이유만으로 터무니없이 비싸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가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거나 가격협상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답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꽃을든둘리 : 겨울밤그리고바다님 안녕하세요 ^^ 신축 아파트 초반 가격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 단지 내 거래 가능한 매물이 없으면 가격이 높게 형성될 확률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몇몇 단지의 경우, 분양가격 자체가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단지 자체만으로 가격의 적정성을 판단하기 보다는, 주변에 연식이 비슷하거나 연식이 좀 떨어지는 단지와 상대적으로 가격 비교를 해보시면 더 정확한 판단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럼 화이팅입니다 겨울밤그리고바다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