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목실감
매일목실감

[애플링] 3월 복기 및 4월 계획




<3월 원씽>



#2월에서 3월로 넘어가면서 열중과 첫 실전반이 겹치면서 여러모로 정신없었던 3월의 시작.

-> 하지만 너무나 감사하게도 MVP를 받아 6월에 한 번 더 실전반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첫실전반 분임을 토요일 오전에 아주 짧게 참석해서 처음에 실전반 조원분들과 가까워지기까지 내 나름대로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다. 역시 강의 조모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오티와 첫 분임을 함께 하는 것!!!

-> 물론, 그럼에도 28조 실전반 동료분들께서 너무나 잘 챙겨주셔서 월부린이 적응 완료!!!


#이번 매물임장은 정말 뜻깊은 시간들이었다. 어떻게 더 높은 수준으로 임장마다 임해야 하는지 배웠다.

-> 지역에 대한 고민을 얼마나 폭넓고 깊게 하는지에 따라 임장 단계마다 몰입도가 달라진다는걸 배웠다!


#이번에 가장 아쉬운건 임보.. 임보에 몰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양이라던가 내용, 자료 등을 어떻게 끌어올지 또 고민하고 그 고민이 또 고민으로 이어지는.... 잡생각이 너무나 많아서 임보 자체에 투여한 시간은 많지만 결과물은 결국 또 용두사미..


#그럼에도 이번에는 1등뽑기를 할때 어떤 순서로 생각해야 하는지 배웠으니 어떻게든 하나라도 결론을 내놓자.



<3월 루틴>



#목실감시금부는 정말 단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썼다. 정말 잘했고, 분명 의미있다고 느꼈다.

->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가자. 매일 돌아보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 하지만, 매주 돌아보거나 중간 점검을 안했다. 4월에는 꼭 중간점검을 해보자. (용맘 튜터님 BM)


#막상 루틴으로 잡아보니, 생각보다 루틴으로 하기에 애매하다고 느껴지는 것들이 많았고, 루틴으로 넣었을때와 달라진 상황들도 있으니 다시 한 번 현재에 맞게 좀 더 간소화하자.

-> 루틴이 많다고 좋은 게 아니다! 내가 매일 할 것을, 체크해야 할 것들로 다시 한 번 변경하자.


#깊이 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결국 독서와 강의! 그에 대한 루틴을 한 번 만들어볼까?

-> 독서를 '깊이'파트로 넣어서 루틴으로 하자.


#건강 부분에 운동을 다시 넣어야 할 것 같다. 너무나 무너져 있다. 나에게 맞는 템포로 다시 설정하기.

-> 주 3회 운동을 다시 습관 들이도록 하자.




<4월 원씽 계획>



#4월에는 사실 예정대로 앞마당을 만들어가려고 했으나, 급하게 아주 좋은 소식이 생겼다.

-> 새로운 기획사에서 갑자기 연락이 왔다. 그것도 두곳에서 동시에..!

-> 원래는 나를 다른 곳에 소개시켜주려고 연락이 온 팀에게 내 프로필을 보여주니 자기들과도 함께 하자고 해주는게 아닌가.....!

-> 그래서 이번달에는 잠시 본업에 집중하는 대신 독서량을 늘리고, 실전반 강의를 복습하고, BM하고 싶었던 임보와 채워넣고 싶었던 임보들을 마음껏 채워보자.





<4월 루틴>


#현실적으로 진짜 할 수 있는 루틴들로 짜보았다.

-> 쓸데없다고 느껴지는 것들은 전부 뺐고, 사실 유리공과의 시간은 시간적으로 기계적으로 체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유리공을 보면서 내 마음을 잡기 위한 것.

-> 건강에 대한 것들은 정말 사소한 것일수도 있지만 물 마시고 영양제 먹는 것도 매일 못하면 다른 것도 못하겠지! 라는 마음으로 조금은 내 몸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챙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