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의 금고를 여는 패스워즈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신청한 돈독모 후기입니다.
돈독모 모임 날짜가 다가올수록 "아, 왜 신청했지!" 하다가도
돈독모를 하고나면 "역시 하길 잘했어!"로 바뀌는 마법의 돈독모였습니다.(이것이 불변의 법칙?!)
오늘 리더를 맡아주신 달궁이님을 필두로 많은 분들과 함께 독서 후기를 나누고 왔습니다.
특히 달궁이 리더님께서는 참여자들 모두가 발표할 수 있도록 중간중간 조율해주시고,
흥미로운 답변에는 꼬리질문으로 추가 설명 및 답변을 이끌어주셔서 더 알차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발제문마다 투자자의 관점과 엮어서 정리한 부분이 넘 좋았습니다.
(저랑 같은 책을 읽은 게 맞으신가?싶을 정도로 좋은 해석을 해주셨다는!!)
오늘의 BM
1.계획은 낙관주의 : 나는 바뀔 수 있는 사람이야!
2.실행은 비관주의 : 목표를 설정하고 확인하기!
3.인식의 전환 : 사소한 습관은 인식을 바꾸면 된다. (ex)독서는 거인과 독대하는 시간/팟캐스트는 나의 개인 비서 (by 이짱님)
4.어려운 일이 있다면 훨씬 더 작게 쪼개기 : 궁금한 걸 찾으면 전임한 걸로 해줘라. 어려운 일이 있다면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by 빛낭시에님)
5.일단 저질러라. 저질러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되고, 해결해야지만 네 것이 된다 (by 서태웅님)
6.그들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다 그들만의 어려움을 겪으며 성취해낸 것이다. (by 부결님)
7.일을 하거나, 무엇을 배우거나, 그 무엇을 하는 중이든 그것을 할 때만은 정말 충실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by 박지성님)
이외에도 좋은 얘기들이 오고 갔지만 부자 그릇의 한계로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처음 뵙지만 솔직하게 오픈해주신 덕분에 더 진솔한 모임될 수 있었습니다.
좋은 인사이트를 나눠주신 달궁이님, 노경자님, 서태웅님, 이짱님, 빛낭시에님, 한남부자님, 부결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