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2021년 월부학교 여름학기 2주차] [월부학교 남향보다자향2야 비타민충전] #2주차 차별화된 시세트래킹으로 서울아파트 투자하는 방법
5
Date. 2021.07.29
Hit. 39
선생님. 월부 멘토, 월부 튜터
수강차시. 월부학교 여름학기 2주차_써니님-1
기대하던 여름학기 두번째 강의는 써니써늬 튜터님의 강의였습니다. 

 

튜터님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오른 답안지가 가격으로 이미 나와있는 서울을 보면서 지금 공부하고 봐둬야 

향후 가격이 혼재된 시장이 왔을 때, 투자할 수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답이 나와있는 시장에서 답을 보지 않고 스스로 임장하고 따져봐서 그게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서울을 임장하라고 하셨습니다.

누구나 다 좋아하는 단지가 아닌 거긴 안되~ 거긴 안 올라~ 했던 단지들 중에 좋은 투자 기회가 있었음을 사례를 통해 말씀해주시고 

이런 곳들을  '선입견을 배제한 채' 본질을 바라보고 주시해야 한다는 것도 강조하셨습니다. 

 

친정집이 대표적으로 심지어 월부에 있던 저조차도 거긴 안되~ 교통이 너무 불편해서 여긴 안 올라~ 했던 곳이었습니다. 

작년 임대차3법 이후, 3억대였던 곳이 현재 6억 중반까지 상승하면서 여기야말로 내가 지향했던 잃지 않는 그러면서 수익률도 가져다준 진짜 투자였구나 라는 걸 몸소 

경험했습니다. 

 

월부에서 지향하는 투자, 잃지 않는 투자란 '전세가율'이 충분히  받춰주면서 가치 대비 '저평가' 된 물건, 즉 싼 물건이라는 걸 이제는 압니다. 

 

과거에는 좋은 단지만 쫓아다니고 남들도 좋아하는 그런 물건만 봤던 저였지만 1년 전의 저와 지금의 저는 많이 다릅니다.

지금은 내 상황에 맞는 내 스트라이크 존에 들어오는 곳에 집중하며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성장할 수 있을까를 고민합니다. 

 

지금은 저 멀리 날아가 앞으로도 투자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서울...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희망이 생겼습니다. 

지금 미리 답을 보고 지역을 알아둔채, 튜터님이 찍어주신 그 포인트를 기억하고 꾸준히 트래킹하며 주시하겠습니다. 

 

포인트를 명확히 Pick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