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내집마련 기초반] 요새는 매일매일 교재를 출근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
5
Date. 2021.07.29
Hit. 13
선생님. 너나위님
수강차시. 3-4. 부동산 계약 절차 및 유의점-2
오늘 저희 부부가 제일 맘에 들었던 조건의 집을 보러가려고 합니다.

요 며칠 간 하루하루 퇴근 후 집보러다니랴, 부동산 사장님들과 연락하랴 제 온 신경은 내집마련에만 집중되어있었습니다.

그러면서

 

1. 더 늦기전에 내집마련 강의를 듣고, 내 집마련에 나설 수 있었던 점

2. 내집마련 강의를 들으면서, 내집마련의 절차를 알고 이해할 수 있었던 점

3. 내게 맞는 예산을 산출해낼 방법은 안다는 점...

 

지금 떠오르는대로만 적어보아도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얼마나 내집마련에 중요한 내용들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었는지

그럼으로서 '무지'에서 오는 불안과 초조함에 시달리지 않아서 감사한지 정말 월부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건 제 큰 행운같습니다.

 

마치 얼마 전 월부tv에 나왔던 타로 전문가 님의 말처럼, "내 주위의 가장 친한 5인이 내 삶을 결정한다"라고 했던 것처럼

너나위님, 양파링님은 제 인생의 방향을 바꿔준 고마운 지인들이십니다.

(안타깝게도 저만 아는 지인이네요^^;; ㅎㅎ)

 

맘에 드는 후보지의 물건이 워낙 없고 빨리 나가는 실정이라, 

요새는 매일 가방안에 교재를 넣고다녔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순간 대처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참고하기 위해서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어제 부동산에서 전화를 받고 저희가 놓쳤다고 생각했던 마음속0순위 매물을 보러가게되었습니다.

 

역시 내용 잘 복기하고, 가방안에 교재 잘 챙겨넣고(마치 행운의 부적처럼 든든합니다.)

흥분하지않고 차분히 꼼꼼히 집 상태 잘보고, 그래도 0순위임이 변함없을 시 드디어 제 첫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득 시 얼마의 세금이 붙고 누굴 통해 진행하면되고 수수료는 얼마언더로 안되고,,,

매매에 있어 가장 핵심인 예산짜기에서 제 불안감을 깔끔히 없애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제 밤에도 후보지 매가에 맞춰 취득세까지 계산하고 예산을 한번 더 점검하고 정말 편하게 잠들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너나위님.

 

너나위님 아이디에 담긴 속 깊고 따뜻한 "너와 나를 위하여"라는 문구로도 항상 마음의 위안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