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따라하면 10억 버는 부동산 투자법] 10억!! '누구나' 할 수 있다!!
5
Date. 2021.11.05
Hit. 642
선생님. 양파링님
수강차시. 따라하면 10억 버는 부동산 투자 실전 사례

 안녕하세요~월천인입니다.

멘토님께서 따라하면 '누구나 10억 버는 부동산 투자법!!!' 으로 제목을 지으려고 하셨다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강의를 다 듣고 나니 정말 이대로만 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다시 한번 들었네요~~

 

주택 풍차 돌리기

예적금으로 풍차돌리기가 제테크에 있어서 널리 알려진 방법인데 '주택 풍차 돌리기'란 단어는 처음 들었어요.

그런데 진짜 그 말이 맞다고 백번, 100%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매년 한 채씩 부동산에 투자하고 전세금을 레버리지로 주택 풍차 돌리기를 하면 자산가치 상승에 현금흐름까지!!!

보수적으로 해도 상당한 현금흐름을 얻을 수 있음을 정말 세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ㅣ 지금 투자해도 될까?

전국이 상승장이고 너무 많이 오른 것 같다는 이야기들이 쉽게 들리곤 합니다. 거기에 세금까지 더해 남는 게 없다는 이야기들도 들려옵니다.

그런데 더 깊이 들어가보면 여전히 투자할 게 많고, 세금도 제대로 따져보면 세금을 내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하나하나 예를 들어가며 파해쳐주셨어요.

들려오는 이야기에, 막연한 생각에 투자에 망설이지 말고 직접 따져보고 계산해서 그 막연함을 깊이 들여다 보고 정확한 판단을 해야겠습니다~

 

ㅣ실패없는 시스템 투자의 핵심!!

월부에 있다보면 1~2채 혹은 3~4채 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서는 정말 견고한 주택 풍차 돌리기 즉 시스템이 돌아가기 전에 포기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견고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그 시스템이 잘 돌아가기 위해 정말 중요한 것이 바로 '종자돈 모으기'!!

'종자돈 모으기'가 성공의 KEY라고 정말 강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투자를 하고, 채수를 늘려가다 보면 많은 리스크들이 생기는데 그 때 바로 종자돈이 없다면 더 나아가기 힘들고, 심하면 시스템이 망가져 버려서 돌이킬 수 없을 수도 있다고 가르쳐주셨어요.

평생 하는 게 아니다! 내 주택이 알아서 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작동할 때까지만 하면 된다는 말씀에 조금 더 힘을 내보자고 결심하게 되었네요!!

 

ㅣ 투자 전 가장 먼저 보아야 할 것!!

멘토님께서 투자 전 가장 먼저 보시는 것이 바로 '대차대조표'

투자를 잘못해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만들기 전에 내 재무상황이 이 투자에 적합한지, 감당 가능한지를 먼저 보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자산을 쌓아나가다가 자칫 전부 무너질 수 있기에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체크사항까지 가르쳐 주셨습니다.

첫째, 투자가능한 매매가인가? -> 가용금액 확인

둘째, 자금적 리스크는 없는지? -> 대출잔액, 이율 및 만기확인

셋째, 다음 투자에 지장은 없는지? -> 잉여자금 확인

다음 투자에 지장이 있다면 그 금액대는 나에게 맞지 않는 물건이다!!

 

ㅣ 시장은 모습을 달리하며 기회를 준다.

투자하기 정말 좋은 시기는 없다는 이야기를 하시며 기회는 항상 있고, 그 기회를 잡기 위해 가르쳐주신 환경안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들(실력쌓기, 동료 만들기, 멘토만나기)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추천해주신 도서(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앙드레코스톨라니 / 아이 엠 미디어-하대석)도 당장 읽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양파링 멘토님의 특강은 특강임에도 불구하고 정규강의 못지 않은 엄청 많은 내용을 담고있었어요.

강의를 위해 쏟아부은 멘토님의 인풋이 어마어마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던 강의였습니다.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계속해서 복습해서 멘토님께 배운 것들을 내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훌륭한 강의 준비해주신 양파링 멘토님 정말 감사합니다^^!!

 

B.M

1. 의심이 든다면 한 발짝 더 깊이 들어가보자.

2. 시스템이 돌아갈 때 까지 '종자돈 모으기'를 게을리하지 말자

3. 다음 투자에 지장이 있다면 그 금액대는 나에게 맞지 않는 물건임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