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내집마련 기초반] [내마반20기/매1매1대박7조-씬디디] 2-2강
5
Date. 2022.01.15
Hit. 2
선생님. 너나위님, 방랑미쉘님
수강차시. 2-2강. 좋은 아파트 고르는 기준
환경과 호재에 대해서 알아볼 차례! 

 예전에는 대형마트, 백화점이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메리트였다면 지금은 그 상권의 질을 한번 더 따져봐야한다. 

 생각해보면 몇년전까지만해도 주말에 가족끼리 대형마트에 가서 카트에 잔뜩 채워 집으로 오는게 주말의 일상이었는데 이제는 언제 마트에 갔었는지 기억도 안날 정도이다. 주로 인터넷으로 배송시키고, 자잘한 식료품들은 집근처에 그리크지않은 규모의 식자재마트정도를 자주 이용하게 된다. 

 상권이라고해서 다 똑같은 플러스가 아니라 인근거주민까지 유입시킬 수 있는 상권이 훨씬 더 메리트가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겠다.  

 방랑미쉘님께서 임장을 가면 백화점 1층과 지하1층을 꼭 둘러본다고 하셨는데 잊지말고 분위기 임장시에 참고해야겠다. 

 또한 과거에는 거주환경이 별로여서 매력이 없던 곳에 신축아파트들이 대단지로 많이 들어오며 주변환경이 좋아지고 덩달아 주변의 구축의 가격들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이 의외였다. 신축아파트들이 들어오면 연식차이로 비교가 되며 구축가격이 더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인구가 증가하는만큼 거주환경이 좋아진다는 점을 미처 생각하지못했던 것 같다. 내가 살고있는 지역 근처에 대규모의 입주가 예정되어있는데 주변 구축아파트의 시세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금부터 꾸준히 확인해봐야겠다. 

 

 BM- 내 예산으로 가능한 지역의 상권 분석해보기 (양보단 질!!)

     - 지역의 개발현황 확인하고 지역내 수요가 어떻게 이동하는지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