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내집 신청 이유
내집마련을 위해 내마기, 내마중을 순서대로 수강하던 중 규제가 터져서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내마실을 수강신청 후, '과연 내가 공부만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어서 구해줘내집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
중개파트너님과 매칭 후 화상면담을 통해서 지역, 예산, 관심단지등을 추려서 말씀드리면 제게 맞는 매물을 찾아주십니다. 그래서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매물 선별이 완료되면 중개파트너님과 매물임장 일정을 맞춰서 매물임장을 가게됩니다. 첫 매물임장이라서 긴장이 많이됐는데, 중개파트너님께서 친근하게 대해주시고 매물 볼때도 꼼꼼하게 체크리스트 및 확인사항을 알려주셔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
매물임장 후 마음에 드는 집을 계약하려고 했는데, 이미 앞에 보고가신 분들이 계약을 하셔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이 더 조금해졌습니다. 혹시나 다른 집들도 계약되서 내가 살 수 있는집이 없으면 어떡하지 하고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다음날 매물임장 약속을 잡고 추가로 매물임장을 진행했고 가계약을 하게되었습니다.
가계약 후에는 토허제 신청을 해야했습니다.(동안구) 중개파트너님께서 신청예시와 작성법을 보내주셔서 수월하게 작성했습니다. 제출전에는 꼼꼼하게 확인해주셔서 23일에 토허제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에 토허제가 완료되자마자 계약서 작성일정을 잡아주셔서 27일에 생애첫 부동산 계약을 하게되었습니다. 전자계약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대면으로 매도인측 부동산에 모여서 작성하였습니다. 전자계약도 처음해봤는데, 매뉴얼을 보내주셔서 참고할 수 있었고, 월부 공인중개사님께서 잘 알려주셔서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대출신청, 중도금, 잔금 정도 남았습니다!
9월 부터 12월까지 일하면서 공부하고 집을 알아본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마나 튜터님과 함께했던 조원들이 많은 도움주셔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많은 도움주셨고 지금도 주시고 계신 김성중 중개파트너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잔금까지의 일정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다사다난 했지만, 내집마련으로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어서 행복한 한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