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이름 공모에 뚝딱 만든 내 글귀가 올라가서 기부니가 좋네요... ㅋㅋ>
집마련 기초반 과제에 이어 더 심화된 내마중의 첫과제!!
예산에 맞는 집을 찾아 리스트 작성하기
과제 수행에 따른 나의 목표
1. 예산에 맞는 실 거주집 찾기
2. 거주 분리를 하여 접근 가능한 집 찾기
(사실 이 두 개가 내 경우는 지역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 예산 가능한 지역에서 매-전 차이를 보고 조금 더 확장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
3... 비교, 분석을 통해 기준 범위에 들어오는 집 찾아 매물 임장 가기
과제 수행 과정
-현재 두 개의 구에 대해 예산안에서 가능한 집 조사 (진행 중)
과제 수행에 따라 배운점
실제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을 하면서 보았던 주변 풍경이 과제를 하면서 그려져서 좀 더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이 가격이 형성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납득이 되기도 하고 다른 지역과 비슷한 가격대에서 나는 같은 가격이면 저 지역 아파트가 더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이건 주관적인 판단이니까 추후에 좀 더 입지 요소를 평가해봐야 겠구나 - )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앞으로 해야 할 일들도 동시에 생각을 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긴 왜 안 올랐을까 다른 요소들이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었고, 내가 지나쳤던 단지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런 곳도 있었네 좀 더 찾아 봐야 할 아파트들도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느낀점 및 앞으로의 방향
눈이 시리도록 모니터 보는 일이 익숙치 않고 마치 매직 아이를 하루종일 하고 있는 느낌 때문에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 회의가 드는 순간도 있었지만 조금씩 흥미가 생기는 것도 같고 내 생에 가장 큰 목돈이 드는 쇼핑리스트를 만드는데 이만한 노력도 안한다고? 하고 생각하니 잘 찾아서 값진 매물을 선택한 후를 생각하며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엑셀도 잘 하시고 활용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단축하기도 해서 처음에 나도 따라 해봐야겠다고 했는데 오히려 익숙치 않은 것들을 시도하다보니 더 혼란스럽기만 하고 약간의 도움은 받되 나만의 쇼핑리스트를 작성하는게 더 나에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땀 한땀 붙이면서 지도도 찾아보고 소풍가 듯 다녀온 지역의 위치, 아파트 , 거리를 생각해보며 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천천히 묵묵히 찾아가기로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