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서울대입구아이원, 봉천벽산블루밍1차 입지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1기 3조 구름너머에]

  • 24.05.19


지난주 단지리스트로 작성한 관악구 봉천동에서 후보 단지 2개를 골랐다.

같은 동네라서 입지가 다른 점이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 같은 동네임에도 입지가 조금씩 달랐다.

서울대입구아이원의 가장 큰 장점은 지하철역이 가깝고 강남역까지 30분 이내라는 점이다.

하지만 아파트가 언덕 위에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 주변이 빌라로 둘러쌓여 있고 생활편의시설이 잘 형성 되어있지 않았다.

봉천벽산블루밍 1차는 서울대입구아이원보다 강남접근에 조금의 불편함은 있지만 도보 20분이내는

내 기준에서 오래 걸리지 않는 시간이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다. 거리뷰로 보았을 때 아파트 끝쪽이 언덕이었긴하지만 아파트 입구는 평지로 보였다. 근처에 대형마트는 아니지만 조금 큰 동네 마트가 있었고 다양한 과목의 병원이 있었다. 권유디님의 강의 내용처럼 관악구는 교통만 보는 곳이 맞다. 교통 외에 메리트가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다.

현재 내 입장에서 두 단지 입지 분석 결과 봉천벽산블루밍1차를 선택했다. 하지만 장기적인 미래를 그려보았을 때는 두 단지 모두 후보단지에서 제외될 것 같다. 교통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나에게는 교통만큼 주변환경도 중요하다. 단지 리스트를 작성하면서 가격만을 보고 선택했는데 입지를 분석해보니 한눈에 별로라고 느껴졌다. 두 곳 모두 10년, 20년이상 살고 싶은 곳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았다. 단지 리스트를 더 뽑아서 여러단지의 입지분석을 해 단지를 보는 눈을 꾸준히 키워나가야겠다.



댓글


구름너머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