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1)
마포구 중동 월드컵참누리아파트
2006년식
499세대
82/59ty 방3화2 계단식
매매가 9억
후보2)
강동구 고덕동 배재현대
1995년식
448세대
95/59ty 방3화1 복도식
매매가 9억
마포구의 종사자 수는 24.7만 명, 사업체 수는 37만 개로 A 등급
강동구는 종사자 수 14.1만 명, 사업체 수 29만 개로 B 등급
마포구의 직장 지표가 더 높다.
1) 마포구
강남까지는 1시간 걸리지만, 도심과 여의도는 40분 이내. 강남역 출퇴근러보다 도심이나 여의도 출퇴근러에게 수요가 높을 것 같다.
2) 강동구
강남까지는 물리적 거리는 가깝지만 환승을 2번이나 해야 한다. 소요시간은 41분이지만 실제로는 1시간 정도 걸릴 것 같다. 시청까지도 50분, 여의도까지 59분.. 업무지구까지의 출퇴근 시간 1시간 정도 걸린다.
1) 마포구 성산동
마포구 성산동은 중암중의 학업성취도율이 86%로 가장 높으며, 다른 학교는 80% 미만인 수준.
인근 학원가는 미미해서 학군지로서의 역할은 하지 못한다.
2) 강동구 고덕동
강동구 고덕동 중학교 학업성취도율은 명일중90%, 한영중 87%, 강일중 86%로 대체적으로 높다.
고덕역 인근데 학원가도 크게 형성되어 있고, 그 외에도 작은 학원가들이 곳곳에 형성되어 있다.
강동구 내에서는 학군지로서 의미가 있지만, 인근 지역의 수요를 끌어들일 만큼은 아니다.
1)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참누리 아파트 인근 1km 이내에 백화점은 없고 홈플러스 1개 있다.
2) 강동구 고덕동
배재현대 단지에서 1km 내에 백화점은 없고, 도보10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다.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참누리 vs 강동구 고덕동 배재현대
기본구조는 95년식 복도식 배재현대보다 06년식 월드컵참누리가 계단식에 화장실이 2개라서 훨씬 더 좋다.
직장요소에서도 종사자수와 사업체수가 강동구보다 훨씬 더 많음.
교통요소에서도 지하철로 출퇴근 할 수 있는 업무지구가 더 인접하다.
학군에서는 마포구보다는 강동구 고덕동이 훨씬 좋다. 우수한 중학교와 학원가를 갖추고 있다.
환경요소는 마트 1개로 비슷하고, 가격은 9억대로 동일함.
▶ 최종선택 :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참누리
같은 가격이라면 연식과 구조가 더 좋고, 입지 요소가 더 좋은 마포구 성산동 월드컴참누리 선택!
▶느낀 점 : 강동구는 거주환경이 좋고 역세권이다. 그러나 고덕생활권에는 신축 초대형 단지들이 많아서 배재현대는 고덕생활권 내에서도 후순위라고 생각된다. 유일한 장점은 학군이 좋다는 점인데, 인근의 수요를 끌어들일 만큼은 아니다. 반면, 마포구 성산동은 거주환경이 쾌적한 편은 아니지만 시청과 여의도로 출퇴근 할 수 있는 위치이며, 마포구 내에 DMC라는 작은 업무지구도 있어서 직장요소가 좋은 편이다.
같은 금액의 두 단지를 비교했을 때,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참누리가 실거주와 전세입자를 구하는 데도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같은 구 안에서 비교할 때보다, 다른 구의 단지를 비교해보니 같은 돈으로 어디를 선택해야 더 나은 선택인지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었다. 앞으로 부동산을 볼 때에는 시야를 더 넓히고 객관적인 정보로 비교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댓글
반듯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