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명 : 정자뜰마을태영데시앙2차
-. 세대수 : 249세대
-. 입주 연도 : 2006년
-. 위치 :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 용인시 수지구 종사자수는 경기도 외각의 포천, 양주보다도 적은 7만5천명입니다.
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봐도 상당히 낮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분당선을 통한 강남 및 판교로 출퇴근하는 가구가 많은,
배드타운 성격의 지역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신분당선 성복역 역세권 아파트(도보 7분)로,
신분당선 또는 광역버스를 통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중학교는 단지와 거리가 있지만 (정평중 867m 도보 12분) (성복중 887m 도보 17분),
학업성취도가 높은 편 입니다.
-. 단지 바로 앞에 성복역과 롯데몰이 있어 환경은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1) 수지구 정자뜰마을태영데시앙2차
-. 직장 : 7만5천명. 전국에서 하위권이지만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므로 중요한 요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 교통 : 성복역 역세권 아파트이고, 강남역까지 약 40분 이내로 도착하므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 학군 : 단지와 인접한 중학교는 없지만, 학업성취도가 우수합니다.
-. 환경 : 단지 바로 앞에 성복역과 롯데몰이 있어 환경이 우수합니다.
(2) 수지구 수지파크푸르지오
-. 직장 : 7만5천명. 전국에서 하위권이지만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므로 중요한 요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 교통 : 수지구청역 역세권은 아니지만, 강남역까지 약 45분 이내로 도착하므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 학군 : 단지와 인접한 중학교는 없지만, 학업성취도가 우수하며 단지 앞에 학원가가 크게 형성되어있습니다.
-. 환경 : 단지와 1.3km 거리에 신세계백화점 및 이마트가 있어 환경이 우수하진 않습니다.
-. 최종 선택 : 정자뜰마을태영데시앙2차
-. 느낀 점 :
수지구에서는 교통이 가장 중요한 입지이므로 역에서 가까우면서 환경 또한 우수한 단지로 선정하였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현재 예산으로 수지구 내집마련이 힘들겠다고 생각하였는데,
거주/소유 분리를 통해 수지구에서도 내집마련이 가능한 단지가 상당히 많음을 알고 정말 놀랐고 기뻤습니다.
아직은 가격이 적정선까지 형성되진 않았으므로 추후 시세 파악을 꾸준히 하면서,
내집마련의 기회를 꼭 잡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