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년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월급쟁이 늘보씨입니다. 저희는 실거주 만족도가 아주 높은 곳을 먼저 구입하고 투자는 그 이후 모은돈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여 내마중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ㅎㅎ 어디에 살고 싶은지 그리고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곳도 반영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큰 선택의 이유는 교통과 환경!
성동구는 어떤곳인가?
환경 - 힙한곳의 집합소! 힙당동,성수동의 많은 팝업스토어,한남동과 가까움,금남시장,남산,서울숲,힙한약수상권
학군 - 우리는 신혼부부고 아이가 중학교에 가기전인 향후 10년 동안은 학군에 대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아이가 보고 경험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으로 자랐으면 했기 때문에 광진구는 선택하지 않았다.
각자 직장과의 거리 - (나) 성동구 어디로 가든 도보 지하철 버스 자차 모두 20분내로 출퇴근 가능 (예비신랑) 자차로 이른 아침에 출퇴근하기 때문에 너무 멀지만 않으면 가능했음! 20분-30분내로 접근 가능!
교통 - 강남권, 여의도권, 중구권역 3대 업무지구 모두 30분내외로 커트 가능!
직장 - 옥수동쪽에 대기업 셔틀버스 많이옴, 왕십리쪽 동대문 사업하시는 현금부자 많음, 금호동쪽 연예인 많이 살고 있음, 뚝섬과 성수역쪽 고급 아파트들은 어나더레벨인것 같음
세대수 - 1차 825 2차 528
연식 - 올해 하반기 입주 예정
장점 - 입지 깡패 ( 2호선 매우 가까움, 서울숲 도보 이용, 힙한 성수상권, 고급진 서울숲동네의 이미지에 새아파트라는 장점이 더해져 트리마제와 비교되며 시세상승 기대됨, 각구별 최고가 아파트를 비교해보니 싸다고 느껴졌음 )
단점 - 예산 MAX, 지주택 분양권이라 정보가 많이 없음 ( 담당자와 연락중인데 분명 올초만 해도 바로 분양가능하다고 했는데 벌써 대기수요가 생겼다해서 기다리는중 )
세대수 - 1114
연식 - 1999
장점 - 옥수동에 가보면 느껴지는 분위기 = 오래되었지만 아늑하고 비싸고 트렌디한 식당이 오래 자리 잡고 있음, 남들한테 말했을때 " 나 옥수살아~ " 가 가능함, 룰루레몬 입고 런닝하고 운동하는 사람많고 사람들 친절함, 실제로 매임갔을때 사는 사람들 드레스룸에 명품이 가득했고 직업 또한 화려했음(검사,변호사,대기업,그냥 돈많아보이는사람) 옥정초와 옥정중이 인접함 특히 옥정중은 옥수리버젠 분들이 금호동 쪽 중학교로 보내기 싫어서 보내고 싶어한다는 부동산 사장님의 말이 있었음(팩트체크필요) 압구정현대백화점 자차로 10분
단점 - 20평대는 복도식이라 살기 싫었음.
세대수 - 1차 888 2차 707
연식 - 1차 2007 2차 2012
장점 - 자차로 압구정 10분 , 한남 유앤빌리지로 이어지는 도로의 한강과 인접해서 그런건지 가보면 뭔가 고급진 느낌이 느껴짐
단점 - 지하철역 이용 어려움, 단지 초입만 언덕이 없고 끝으로 갈 수록 미친 경사와 언덕 ㅠㅠ!! 주차대수가 네이버상에는 1.15대로 괜찮아 보이나 직접 단지임장과 매물임장을 가보니 동별로 주차난 예상됨. 이중주차 많이봄
세대수 - 텐즈힐1 1702 텐즈힐2 1148
연식 - 텐즈힐1 2015 텐즈힐2 2014
장점 - 매물 임장 갔을때 단지 내 조경을 보고 1차 반해버림.. 2차로 직접 매물임장가서 또 반해버림 그리고 매물임장하며 80%이상의 매물이 동간 간격이 멀어 프라이버시가 지켜져 거실 커튼을 열고 지낼 수 있을거 같아서 너무 좋았고 고층부가 잘 없어 나무들이 보이는게 너무 좋았음. 초등학교 안전하게 도보이용 가능!
무엇보다.. 회사를 도보15분으로 걸어 갈 수 있다!ㅎㅎ
단점 - 역세권이라고 말하기 애매하다!.. 상왕십리까지 버스 타야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십리는 교통의 요지가 될곳이기 때문에 단점이자 장점이 될 수도 있을것 같다.
1위
대기 수요 기다려본다. 예산 맥스이나 월 저축액으로 보았을때 무리는 아닐것 같음.
2위
옥수동은 지역자체가 주는 힘이 있어 마음에 들고 왕십리는 뉴타운이라 깨끗하고 단지내 조성이 잘되어 있어 마음에 든다. 촘촘하게 시세 트래킹하고 부동산 돌며 급매 나오는것으로 겟하자!
3위
한강뷰 아니면 선택안할듯!
매물임장을 가보니 한강 사이뷰가 아니고 한강뻥뷰가 아니라면 별로 살고 싶진 않다고 느낌.. 거기에 한강뷰 프리미엄이 너무 비싸다고 느껴져서 고민이 된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