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심히 사는 사람들 열사사입니다.
이번 내마중 3주차 과제는
현장 방문과 후기입니다.
조원분들과 함께 하는 지역은 "천안 서북구"이기에
함께 현장을 임장하기도 하며 느낀 점을 중심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불당 중심부 상권. 신축으로 엄청 균질하고 엄청난 규모로 구성된 선호 상권이다. 병원, 영화권 등등 생활편의 시설이 엄청 많고, 비선호 시설이 거의 없는 느낌.
상권 안쪽, 아파트가 몰려있는 곳은 상당히 균질한 택지 느낌. 단지 상가들도 꽤나 잘 되어 있으며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선호하는 신축택지 그자체다. 생활권 내에서 서쪽으로 갈 수록 조금씩 언덕이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 지역 내 선호도는 초등학교 배정, 상권과의 거리, 브랜드와 단지 퀄리티 정도로 이루어질 듯 보인다.
신불당 인근의 연담화된 생활권인 구불당 생활권. 연식은 좀 된 상권이지만 학원이 엄청나게 많다. 한 블럭 전체가 바깥쪽은 대부분 학원으로 이루어져 있음. 신불달-구불당은 큰길로 떨어져 있는데, 가방을 맨 학생들도 정말 많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입시학원은 대부분 구불당으로 많이 가는 듯 보임.
구불당 상권의 안쪽은 특이하게, 블록 안에 유흥 상권이 엄청나게 많은 모습이다. 밤에 지나가면 무서울듯. 이 부분은 아쉽게 느껴진다. 그래서 신불당의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 같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신불당 생활권은, 지방에서 선호하는 신축 택지로 이루어져있으면서 그 규모가 상당하다. 택지의 규모 면에서나 상권의 규모 면에서나 다녀본 지방 신축 택지 중 가장 크다고 느껴진다. 체감상 울산 북구 송정동의 2배, 구미 확장단지의 3배 정도. 그러니까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지.
거주민들은 아이를 초등학교 보내는 시기가 오기 전 신불당에 진입하는 것을 상당히 우선시한다. 그만큼 인식 면에서나 가격면에서나 상당히 압도적. 환경, 학군, 연식, 교통 모든 면을 가지고 있는 대규모 신축 택지이기에 그 위상이 이해가 되는 느낌이다.
지웰더샵은 84기준 신불당의 대장 단지이다. 상권과의 거리, 단지 퀄리티, 초등학교 배정, 브랜드까지 빠지는게 없는 느낌이다. 단지 내부에서도 꽤나 조경에도 힘을 준걸 느낄 수 있었다. 단지 배치도 그렇고, 놀이터나 지나다니는 사람들도 대부분 젊은 3~4인가족 느낌.
단지 뒷편의 공원과 초등학교 라인의 분위기도 매우 훌륭하다. 공원에서 지웰더샵 단지의 베란다가 보이는데 (아마 타워형인듯?) 이게 엄청 괜찮아보인다. 살고싶다는 느낌이 팍팍 드는 그런 단지. 괜히 대장이 아니다.
댓글
열사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