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중급반 8기 5늘의 노력이 내집을 9했조 띠띠뽀띠띠뽀] 3주차 과제

안녕하세요 띠띠뽀띠띠뽀입니다.


저는 1,2주차 과제를 하면서 나온 후보 아파트를 방문하였습니다.

자녀가 초등학생, 유치원생이기 때문에 아파트와 두 시설의 위치를 보았고,

보내고 싶은 초등학교로 배정 받으면서 예산에 들어오는 아파트를 추가로 예약하였습니다.

(추가 예약 단지 역시 운이 좋게 고점대비 -22%!!)


각 단지 부동산 사장님께 토요일 오전, 점심시간으로 여유 있게 예약하고 일찍 아파트 주변을 살펴보았습니다.

후보 아파트 단지부터 유치원까지, 초등학교까지 걸어보고, 학원과 상가 길거리까지 걸어 보았습니다.

후보 단지는 유치원, 초등학교까지 길 안 건너고 갈 수 있어서 좋았고, 학원 상권까지도 길 한 번 건너면 가능해서 여기에 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예약한 단지는 학원 상권까지 길 안 건너고 한 번에 갈 수 있어 좋았고, 초등학교까지 길 한 번만 건너면 가능해서 여기도 매수할 때 좋은 조건의 매물이 있는지 꼭 같이 살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동산 사장님과 사무실에서 만나서 간략한 동네에 대해 설명을 듣고, 매물을 보러 갔습니다. 향 별로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수리 상태의 매물이 있는지, 인테리어 하는데 얼마나 드는지, 지금 나온 매물 중에 어떤 조건이 경쟁력 있는지 손품만으로 알 수 없는 정보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초등학교만 신경 썼었는데 후보 단지 외 추가로 예약한 단지 바로 옆 중학교가 선호도 있는 중학교임을 사장님께 설명 들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는 같은 가격의 물건들로만 보였었는데, 한 단지 안에서 향 별로, 인테리어 상태에 따라 같은 가격이지만 경쟁력이 엄청 다르겠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 조건이면 저 물건보다 1~2천만원은 더 싸게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현장 방문이 이만큼 중요하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은 강의 과제로 시작했는데, 구체적인 과제물을 가지고 남편과 이야기를 하다보니 갈아타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듣기 시작했던 내집마련 중급반이었는데, 좋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과제 제출을 통해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매물코칭도 받아보고, 갈아타기 성공해서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집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띠띠뽀띠띠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