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래미안옥수리버젠 현장 방문 과제 [내마중 8기 85조_호반의 도시]

  • 24.05.27


안녕하세요~

호반의 도시입니다.


2주차 과제에서 1등으로 뽑은 가장 좋은 단지는 '래미안옥수리버젠'이었습니다.

2주차 과제를 제출하고 현장을 빨리 다녀오고 싶은 마음에 하루 연차를 내고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경의중앙선을 타고 옥수역 7번 출구로 나와 걸어 갔었는데 생각보다 가는 길이 언덕이고 꽤 멀게 느껴졌습니다.

드디어 언덕을 올라 옥수사거리에서 마주하는 래미안옥수리버젠의 첫 느낌은 '와~ 대로변 앞쪽 동들은 한강뷰가

너무 좋겠구나!' 였습니다.


상가 건물에는 병원과 학원,

젊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유기농 식자재를 판매하는 초록마을

그리고 찬거리와 생필품을 살 수 있는 공판장이 입점해 있어 단지 내에서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1) 단지를 둘러보며...

113동, 114동 사이 연결된 엘리베이터와 115동을 통해 상가가 연결되어 단지 내에서 상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내 조경도 멋졌고, 독서실, 운동 시설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단지 뒷 쪽으로는 매봉산 공원 진입로가 있어 입주민들이 가볍게 등산과 산책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로변에 배치된 동들은 한강뷰가 좋고, 안쪽에 배치된 동은 조용하며 지상에 차가 다닐 수 없어 아이들 키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2) 느낀점, 생각한 점

① 옥수역보다 금호역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

(옥수리버젠 뒤에 있는 옥수파크힐스 단지까지 갔었는데 금호역까지 거리가 옥수역보다 짧았고 경사가 완만)

② 초등학교가 횡단보도를 건너서 위치하고, 경사가 있어 저학년을 둔 학부모는 고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③ 금호동에 비해 옥수동은 균질한 아파트 단지로 이루어져 좋다.

④ 학군이 아쉽다(고등학교도 멀고, 학원가가 없다)

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병원이나 대형 마트가 없어서 아쉽다.

⑥ 교통은 최고다(강남역, 중심업무지구 30분 이내, 여의도는 40분 이내)

⑦ 부촌 한남동이 바로 옆동네로 재건축 재개발이 추진 중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더 좋아질 것 같다.

⑧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 선호할 것 같고, 옥수파크힐스와 함께 옥수동의 대장 아파트로

왜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지 알 것 같았다.


3) 현재 매물 시세 및 실거래가


전고점(21년 8월, 20.5억) 대비 -10% 가격 (매전차 9.5억)


주요 구별 아파트 시세표 작성을 빠른 시일 내 완성하고 업데이트 하면서

매수하기에 적합한 단지를 모두 찾아보기로 했다.

기준에 맞지 않으면 매수하지 않기!

조급해 하지 말고, 배운 대로 꾸준히 준비하자!


댓글


호반의 도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