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역에 위치한 래미안 강동팰리스를 방문했습니다. 래미안 강동팰리스는 주상복합이지만 아파트형 주상복합으로 단지를 형성하고 있어서 투자형태에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강동역 지하철 출구로 바로 연결되어 교통의 편리함이 극대됨을 느꼈습니다.
1층은 상가와 업무단지로 외부인들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층을 두고 입주민 생활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주상복합의 단점이었던 부분을 없애주어서 좋아보였습니다.
입주민들을 위한 공간이나 아파트 입구로 연결되는 곳은 보안이 철저히 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인들이 들어갈 수 없었고, 그래서 단지 내외부의 차이가 극명했습니다.
단지내부에는 강아지를 산책시키거나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이 많아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조경도 생각보다 좋아서 안전하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이곳에 산다면 단지에 나오는 게 거리낌 없을 것 같아요.
주상복합이라 용적률이 높지만 동간격은 보통정도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저층에 해가 잘드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많지 않아 균질하지 않고 초등학교가 멀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교통을 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선택해도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광장청구를 방문하지 못해 먼저 방문한 강동래미안팰리스로 과제를 진행하였습니다.
댓글
운수도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