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힐스테이트 현장방문 과제

[광장 힐스테이드]


1.기본정보

-주소: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582

-세대: 453세대(주차: 세대당 1.52)

-사용승인일: 2012년 3월


2.입지분석

-직장: B 등급(광진구)

-교통: 강남역까지 40분(도보 24분, 환승 없음)

-환경: 대형병원(서울아산병원)과 어린이 대공원이 주변에 있음. 음식점, 문화시설( 강변 CGV) 이 주변에 있어 편리함. 아파트 밀집 지역임.

-학군: 양진초, 양진중, 광진중


-> 주변에 언덕이 없는 줄 알았으나, 아파트 자체가 약간 언덕에 위치해 있었다. 관리가 잘 되어 있으나 현재는 수리보수중인 건지 못이 박힌 나무토막이 많이 쌓여져 있었다.

총 5동으로 3동은 아랫쪽, 2동은 아파트 내 계단을 올라가야하는 윗쪽에 있었고, 가장 많이 배정되는 양진초, 양진중으로 등하교를 하기 위해서는 윗쪽에 있는 동으로 올라가서 아파트를 지나 작은 건널목을 건너고, 조금 더 위로 올라가는(경사가 낮은 오르막길)로 올라가야 했다.

아파트는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아파트 정문에 주차 차단기 있었고, 경비원이 상주해 있었다.


453세대 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굉장히 답답해 보였다. 좁은 부지 안에 세대수를 가능한 많이 늘린 느낌이 들었고 (아랫쪽에 위치한 동이 특히 더 그랬다. 위쪽은 층수도 낮고 앞이 공원과 놀이터로 트여 있어 환하고, 훨씬 더 쾌적해보였다) 방문한 날 날씨가 흐려서인지 전체적으로 아파트 분위가 좀 어두워보였다.


커뮤니티가 있어 입주민이 운동하기 편해보였고, 주차 공간이 부족해보이지는 않았다 (이중 주차가 없었음)


지하철은 광나루역까지 도보 10분이 채 걸리지 않아 5호선으로 출퇴근하기에는 불편할 것 같지는 않지만, 2호선 강변역은 도보 25분 정도 걸려 버스를 이용해야해서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집에서 손품으로 찾아본 정보로는 알 수 없는 것들은 분임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아파트가 살짝 경사가 낮은 언덕에 위치해 있다는 것,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였다는 것(날씨 때문일 수도 있음. 아직 방향을 잘 알지 못해서 채광이 어느정도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었음)을 임장을 통해 알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내가 느끼기엔 조금 답답했었다. (위쪽 동은 층수도 낮고 세대도 얼마 안되고, 앞이 놀이터와 쉼터 등으로 꾸며져 있어 확 트인 느낌이 너무 좋아보였으나 아랫쪽 동은 면적에 비해 세대수가 많아서인지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들었다)

또, 양진중과 양진초등학교도 방문했었는데 학교가 언덕에 위치해 있는 줄은 전혀 몰랐다.

주민들은 몇분 못 마주쳤지만 나이가 많은 분들보다는 자녀들을 키우는 가족이 많은 것 같았다.


아직 임장 초보라 이것보다 더 많은 것들을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조사하고 봐야하겠지만. 이번 임장을 통해서도 손픔으로는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을 배울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임장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아직 매물임장까지는 해보지 못했지만 매물 임장을 하게 된다면 또 다른,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조금씩 느끼고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50억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