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내마중 (강동구 암사동 임장 후기) 한다된다

시세리스트작성 후 강동구 암사동을 가 보았다.

먼저 선사현대, 삼성광나루, 힐스테이트 강변리버뷰 세 곳을 돌아보았다.


먼저 이 세 곳은 8호선 라인의 역세권으로 강남까지의 거리는 1번 환승 후 32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입지는 강남접근성에서는 우수한 지역이였다.

그리고 자차이용시 올림픽대로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고 고층 입주 시 한강 조망이 된다는 점도 너무나 큰 장점으로 보인다.

또 집 근처에 전통 시장이 있어 장점이였다. 그리고 주변에 이마트 홈플러스가 가까이 있는 점

그리고 영유아 학부모와 초등학부모, 60대 이상의 노년층 까지 다양했다.


초등학교접근성은 힐스테이 강변리버뷰가 가장 좋았다

삼성광나루랑 선사현대는 (동에 나뉘어지는 초등 배정학교 다름) 단지에서 큰 길을 건너서 학교를 가야한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 였다.


다만 주변에 중고등학생은 잘 보이지 않고 학원가도 조금 벗어난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이 났다.

주변 상권 이용과 지하철 이용이 편하며 집 앞 버스 노선도 풍부해 교통의 이점은 있어 보였다.


그리고 주변에 한강 공원으로 도보로 5분이내로 갈 수 있는 점도 좋았다.


이 세 단지 각 장점은

선사현대는 대단지인점

삼성광나루는 단지와 주차장이 바로 연결이 된다는 점

힐스테이트는 젤 최신 입주 단지라 제일 깨끗한 점


이 세단지 각 단점은

선사현대는 주차장이 연결되어있지 않은 점(주차공간 부족),작은 평수(30평 이하)는 복도식 동에 가 동에 따라 북동향 동도 있다는 점,용적률상 재건축은 이루어지지않고 리모델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

삼성광나루는 전고대비 하락률이 범위내에(-20~25%) 있지 않다는 점, 리모델링으로 끝난다는 점,

힐스테이트는 주상복합이라는 점


강남 환승을 해야 하는 8호선 라인인 점....(강남직장인 수요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중고등 학원가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

시티 느낌보다는 조용한 동네(구축단지 느낌 물씬...)

등등




우선 둔촌 올림픽 파크포레온의 여파가 있는 강동구라 아직은 하락율이 유지되고 있는 단지들이 있으니 좀 더 꼼꼼히 보며 가격대 추이를 봐야 할 듯 하다.


매임은 다시 날을 잡고 진행해 보며 내 종잣돈 범위에 들어오는 단지로 픽 해 보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