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3주차 과제_현장방문 후 느낀 점 작성

  • 24.05.27

옥수동의 구축을 방문해서 매임을 해보았는데요,

저번에 단지 임장을 했을 때는 뒷동에서 아래동으로 내려오며 언덕이 매우 심하다고 느꼈는데 이번에는 아래쪽 상가에서 위로 올라갔는데 언덕이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단지 임장 한 날은 여러 단지를 다니다 보니 피곤해서 언덕을 좀더 예민하게 느꼈었나 싶어요.


오늘 매임을 한 집은 남향이고 올수리라고 안내가 되어있었지만

남향임에도 불구하고 낮인데도 앞동 간섭이 있어서 집이 환하지 않았고 거실 및 방 하나가 확장은 되어있는데 전반적으로 매우 낡아서 올수리가 필요해 보였어요.


입지가 중요하니 집이 낡아도 괜찮다 싶었는데 실거주로 고려하기에 집내부는 수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주차가 쉽지 않을거고 신축에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없는게 아쉬울거 같아요.

실거주를 고려해서는 인근에 커뮤니티 시설이 있는 준신축도 심각히 고려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사님이 분위기 브리핑 해주시기로는 계약이 많이 일어나서 지난달 보다 호가가 5천은 올랐다고 하시고 거래는 실수요자 + 투자자 다 있다고 하셨고 부사님 생각으로는 금방 가격 올라갈거 같다고요. 네이버에 등록되지 않은 매물도 보여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단임했을 때만 해도 입지 좋고 언덕이 있지만 구축이래도 살만하겠다 생각했는데 낡은 실내보고는 실망이 드는거 보니 임장 연습이 더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댓글


매일꾸준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